알록달록 4가지 맛! 가을과 잘 어울리는 샌드위치 레시피

추천
등록일
2022-10-28
내용

선선한 공기에 이제 알록달록하게 물들 단풍잎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은 가을이에요!
여러분은 가을을 잘 만끽하고 계시나요?

제가 가을을 좋아하는 이유는 선선한 공기와 온도도 있지만, 맛있는 음식들이 정말 많은 계절이기 때문이에요. 추석만 봐도 그래요! 맛있는 음식을 잔뜩 차려놓고 먹죠?! 가을에는 과일도, 채소도, 해조류도 정말 맛있는 때인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가을 음식들을 이용해서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가을 샌드위치 4가지, 같이 만들어볼까요?


샌드위치에는 정말 여러 가지 종류가 있어요. 무엇을 넣어도, 어떤 빵으로 만들든지 모두 다 맛있는 샌드위치가 되는데요, 여러분이 알고 있는 샌드위치는 몇 개인가요?

1. 베이글 샌드위치: 우리가 통상적으로 만드는 샌드위치의 빵은 식빵이죠? 하지만 베이글로 만든 샌드위치를 만들기도 해요. 특히 뉴욕에서 베이글 샌드위치가 유명하죠.

2. 반미 샌드위치: 최근 여러분도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반미'라는 뜻은 베트남어로 빵을 가리키는 말이래요. 베트남 반미 샌드위치는 바게트를 갈라 속에 야채와 고기를 넣은 샌드위치에요. 여기에 고수까지 추가하면 완벽한 반미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죠!

3. 오픈 샌드위치: 빵에 재료들을 올리고 그 위에 빵을 덮지 않은 속 재료가 모두 보이는 샌드위치에요. 최근 유행하는 브런치 카페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샌드위치인 것 같아요

4. 크로크무슈: 플아스식 그릴 샌드위치에요! 빵 속에 햄과 치즈를 넣고 구워낸 샌드위치인데요, 일반적으로 전체 조리 후에 속 재료를 넣고 완성하는 샌드위치와 반대되죠? 이 샌드위치는 완성 후에 한번 굽는 것이 특징이에요.

이 외에도 샌드위치에는 정말 많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질리지 않고 자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최근에는 너무 바쁜 하루를 보내며 간단하게 먹는 음식을 찾다 보니 더 자주 먹기도 한 것 같아요.
이제 제가 자주 만들어 먹은 저의 샌드위치를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먼저 첫 번째 샌드위치는 과일 샌드위치를 만들어보았어요!
샌드위치 안에 넣은 과일은 키위와 샤인 머스캣, 이 두 가지! 샤인 머스캣이 지금이 딱 수확기여서 맛있는 샤인 머스캣을 얻을 수 있어요! 키위 또한 10월 하순에서 11월 중순이 수확 시기라고 해요.
초록 초록한 두 과일을 이용해서 크림치즈 과일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어요.

1. 빵은 곡물 베이글을 사용해 주었어요. 베이글을 반으로 갈라 토스트기에 구워줄게요!
2. 빵에 크림치즈를 골고루, 많이 도포해 준 후에 키위와 샤인 머스캣을 두른 후 다른 한쪽을 덮어주세요.
3. 래핑 후에 반으로 갈라주면 완성!



두 번째 샌드위치는 사과 베이글 샌드위치에요! 샌드위치에 사과를 넣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하지만, 맛있는 샌드위치들 중 사과가 들어가지 않은 샌드위치는 없답니다! 사과 수확 시기는 가을로 가을에서도 초기, 중기, 후기에 따라 아오리 사과, 홍월, 홍옥 등 여러 종류로 나뉜답니다.

1. 곡물 베이글을 준비해서 반으로 가른 후 토스트기에 구워줄게요.
2. 소스는 한 곳에는 마요네즈, 스리라차 섞은 소스, 다른 한 곳은 토마토소스를 둘러주세요.
3. 순서대로 사과 -> 달걀 -> 베이컨 -> 새싹 등을 올려주세요! 다른 한쪽을 덮은 후 반으로 갈라주면 완성!



세 번째는 감자샐러드 토스트에요! 농사를 지으시는 분들은 모두 아실 거예요!
가을에 감자와 고구마를 잔뜩 수확한다는 것! 곡물이 넘쳐나는 계절이죠.. 그래서 살을 뺄 수 없나 봐요 ㅜㅜ
이번 샌드위치는 감자를 이용해서 샌드위치를 만들 거예요.

1. 당근, 오이, 계란 흰자를 잘 다져주세요!
2. 으깬 감자와 달걀노른자를 넣고 잘 섞어줄게요.
3. 간은 소금 약간, 설탕, 마요네즈로만 해줄게요. 식빵에 샌딩하고 삼각형 모양으로 반으로 가르면 완성!



마지막은 불고기 오픈 토스트를 만들어줄 거예요. 이전에 포스팅하였던 '배를 이용한 불고기 만들기'에서 만든 불고기를 사용해 주었어요! 오픈 토스트는 포크와 나이프를 이용해 썰어서 먹어주세요!
1. 토스터에 구운 식빵 한 쪽을 준비해 주세요!
2. 소스는 마요네즈와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섞어서 발라줄게요.
3. 빵 위에 양상추 많이-> 계란->불고기를 순서대로 올려주면 완성!

이렇게 오늘은 네 가지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어요!
집에서 만들어 먹기도 정말 좋고, 도시락처럼 싸서 나가서 먹어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더욱 재미있는 콘텐츠 들고 돌아올게요.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