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산물(유기농) 인증마크

상세보기

유기식품 등 인증제도
유기농축산물 : 인증기준을 지켜 합성농약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농산물과 100% 유기사료를 먹여 사육한 축산물임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유기가공식품 : 유기농축산물을 사용하여 인증기준을 지켜 제조 · 가공한 식품임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친환경농산물(무농약) 인증마크

상세보기

무농약농산물 인증제도
합성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화학비료는 권장 시비량의 1/3 이하로 사용하여 생산한 친환경 농산물임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농산물우수관리 인증마크

상세보기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제도(GAP)
토양, 용수 등의 농업환경과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 · 중금속 · 유해 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생산단계부터 수확, 수확 후 관리, 유통의 각 단계마다 깨끗하고 안전하게 관리한 농산물임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친환경축산물(무항생제) 인증마크

상세보기

무항생제축산물 인증제도
항생제 · 항균제 등이 첨가되지 않은 사료를 먹이고, 성장촉진제나 호르몬제를 사용하지 않으며, 사육 조건, 질병관리 등의 인증기준을 지켜 사육한 축산물임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동물복지 축산농장 인증마크

상세보기

동물복지축산농장 인증제도
소, 돼지, 닭 등 농장동물이 동물의 5대 자유(불편함으로부터의 자유, 배고픔과 목마름으로부터의 자유 등)를 유지하면서 정상적으로 살 수 있도록 동물의 복지를 증진하는 축산농장과 인증농장에서 생산된 축산물임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HACCP(안전관리) 인증마크

상세보기

안전관리 인증제도
가축 사육에서 최종 판매까지 위해요소를 분석하여 중점 관리하는 사전 예방적 식품안전 관리 체계임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지리적표시 인증마크
지리적표시 등록제도
농산물(축산물, 임산물 포함) 및 가공품의 명성 · 품질이 지리적 특성에 기인하는 경우 그 지역에서 생산 및 가공되었음을 표시하여 등록 ·보호하는 제도입니다.
전통식품 품질 인증마크

상세보기

전통식품 품질인증 제도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 또는 주재료로 하여 예로부터 전승되어 오는 원리에 따라 제조 · 가공 · 조리되어 우리 고유의 맛 · 향 · 색을 내는 우수한 전통식품에 대하여 정부가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한국식품명인제도 인증마크

상세보기

대한민국식품명인 제도
우수한 우리 식품의 계승 발전을 위하여 식품제조 · 가공 · 조리 등 분야를 정하여 우수한 식품기능인을 지정하는 제도입니다.
가공식품 KS 인증마크

상세보기

가공식품 한국산업표준(KS) 인증제도
우리 식품산업에 적합한 표준규격을 제정, 보급하여 식품 품질 고도화 및 관련 서비스의 향상, 생산기술 혁신을 통한 거래의 단순화, 공정화로 소비자가 가공식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마크

상세보기

저탄소농축산물 인증제도
친환경(유기, 무농약), GAP인증을 받은 농산물을 대상으로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하여 생산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생산한 농산물임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술 품질 인증마크
술 품질인증 제도
술 품질인증기준에 적합하게 제도한 막걸리 (탁주), 약주, 청주, 과실주, 증류식소주, 일반 증류주, 리큐르임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가형 : 품질인증을 받은 모든 제품
나형 :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 중 주원료와 국 (麴, 누룩)의 제조에 사용된 농산물이 100% 국내산일 경우
가공식품 및 음식점 등 원산지 인증제도
가공식품 및 음식점 등 원산지 인증제도
가공식품 또는 음식점의 원재료(식재료) 비율의 95% 이상, 또는 100%가 특정 국가산임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우수농산물 직거래 사업장 인증제도
우수농산물 직거래 사업장 인증제도
직거래 및 지역농산물 취급 비중, 안전성 관리 등 농산물 직거래에 대한 모범적인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한 사업장임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