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랑 알리미 2기 문미영, 한국부인회 순천시지부,로컬푸드

작성자
문**
추천
등록일
2018-11-27
내용
일시 및 장소: 2018년 9월 20일 11시30분 부터 13시 30분 순천여성문화회관.
2018년 9월27일 11시30분 부터 13시 30분 순천여성 문화회관
참석대상 : 9월20일 스피치반 수강생 24명
9월 27일 한문교실 수강생 25명
교육내용: 로컬푸드
강사 : 문 미 영
참석자 호응도 :만족
느낀점: 우리가 살면서 농촌의 어려운 현실은 알고는 있지만 그저 말로만 느낄 뿐 그렇게 시마가하게는 생각하짐 못했던 것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서 많은 심각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우리 농산물을 이용함으로써
신선한 것들을 먹을 수 있다는 장점과 아울러 소득이 줄어들면서 농촌인구가 줄어들어 심각해진 농촌의 현실을 알릴수 있게 되었던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실제로 지역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들이 얼마나 안전하게 관리 생산 되고 있으며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직거래를 통함으로써 서로에게 이익을 주고 있다는 것도 다시 한 번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현재 활발하게 운영되고있는 로컬푸드 매장을 방문하면 지역에서 직접 생산한 먹거리들이 있어서 얼마나 편리 함을 주는지와 장거리 수송에서 오는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고 아울러 그만큼 가격의 부담을 덜 수 있다는 것도 알리게 되었습니다. 수입한 농산물들이 우리 식탁에 오르기까지 걸리는 시간동안 부패를 막기위해 얼마나 많은 양의 방부제 처리를 하고 있는가에 대한 심각성도 알리게 되었습니다.
각 지자체의 도움으로 농촌의 현실이 많이 나아지고는 있지만 실제로 대형마트를 가서보면 갖가지 농산물들이 수입품이 아닌것이 없을 정도여서 때로는 위기감이 들 때도 있습니다. 이런 심각성을 저 뿐만아니라 우리 모두가 깨닫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갖가지 우리 농산물을 이용해서 컵밥을 만들어 봄으로써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을 방법을 터득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