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복지 인증제 알고 계시나요?

추천
등록일
2017-07-13
내용
동물의 동물에 의한 동물을 위한 동물복지인증제 출처:농림축산식품부

동물의 동물에 의한 동물을 위한
동물복지인증제

SINCE 1964 동물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동물복지 1964년은 동물들에게 특별한 해 입니다. 영국의 '루스해리슨'이 '동물기계(Animal Machines)'라는 책을 펴내면서 최초로 '동물복지'를 언급했기 때문입니다.

동물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
동물복지

1964년은 동물들에게 특별한 해 입니다.
영국의 '루스해리슨'이 '동물기계(Animal Machines)'라는 책을 펴내면서
최초로 '동물복지'를 언급했기 때문입니다.

매우 평화롭소 내 말이 그 말 동물에게도 자유를! 이후 동물들도 고통, 스트레스, 불안감 등을 느낀다는 논의가 계속 되엇고, 결국 영국에서 '동물의 5대 자유'를 발표했습니다.

이후 동물들도 고통, 스트레스, 불안감 등을 느낀다는 논의가 계속 되었고,
결국 영국에서 '동물의 5대 자유'를 발표했습니다.

동물의 5대 자유 그들은 아래와 같이 '5가지'로부터 자유로울 때 진정한 동물복지가 이루어 진다고 보았습니다. 질병 및 고통&부상 배고픔&갈증 불편함 두려움과 스트레스 본능적 행동

그들은 아래와 같이 '5가지'로부터 자유로울 때
진정한 동물복지가 이루어진다고 보았습니다.

질병 및 고통&부상
배고픔&갈증
불편함
두려움과 스트레스
본능적 행동

'동물복지=인간복지' 국내에는 동물보호법이 개정되면서 동물복지인증제가 도입되었습니다. 높은 수준의 동물복지 기준에 따라 인도적으로 사육하는 동물에 대해 국가에서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인증농장에서 생산되는 축산물에는 동물복지 인증마크를 표시 합니다. HAPPY LIFE 동물복지(ANIMAL WELFARE)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검역본부 ANIMAL WELFARE MAFRA KOREA Animal and Plant Quarantine Agency

동물복지=인간복지

국내에는 동물보호법이 개정되면서 동물복지인증제가 도입되었습니다.
높은 수준의 동물복지 기준에 따라 인도적으로 사육하는 동물에 대해
국가에서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인증농장에서 생산되는 축산물에는 동물복지 인증마크를 표시합니다.


소비자들도 한눈에! 축산물의 포장, 용기 등에 동물복지인증마크를 표시하여, 소비자들은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증을 받은 농가는 동물복지 축산농장 표시간판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농장명:(인증번호 제 00호) 동물복지축산농장 농림축산식품부 간판크기:가로 80cm*세로 60cm 간판 및 글씨의 크기는 조정이 가능합니다. 간판의 내용 및 심벌의 형태와 색깔은 상세 기준에 따라야 합니다. 실외 방목장 기준을 준수하는 농장은 동물복지 자유방목농장이라는 표시를 추가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동물보호관리시스템 홈페이지(www.animal.go.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축산물의 포장, 용기 등에 동물복지인증마크를 표시하여,
소비자들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증을 받은 농가는
동물복지 축산농장 표시간판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점차 확대되는 인증제도 높은 수준의 동물복지 기준에 따라 인도적으로 동물을 사육하는 소·돼지·닭·오리농장 등에 대해 국가에서 인증하고 생산되는 축산물에 '인증마크'를 표시하는 제도입니다. 2012년 산란계 2013년 돼지 2014년 육계 2015년 한우·육우 젖소, 염소 2012년 산란계 2013년 돼지를 대상으로 인증제를 도입하였고, 점차 그 대상 축종이 확대 될 계획입니다.

높은 수준의 동물복지 기준에 따라 인도적으로 동물을 사육하는
소·돼지·닭·오리농장 등에 대해
국가에서 인증하고 생산되는 축산물에 '인증마크'를 표시하는 제도입니다.

2012년 산란계, 2013년 돼지를 대상으로 인증제를 도입하였고,
점차 그 대상 축종이 확대 될 계획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복지팀 구성! 축산동물에서 더 나아가, 17년 2월 동물복지팀을 신설하여 반려동물을 위한 대책마련은 물론, 동물실험윤리위원회를 꼼꼼히 관리하는 등 동물복지에 더욱 힘쓰고 있습니다.

축산동물에서 더 나아가, 17년 2월 농림축산식품부는
동물복지팀을 신설하여 반려동물을 위한 대책마련은 물론,
동물실험윤리위원회를 꼼꼼히 관리하는 등 동물복지에 더욱 힘쓰고 있습니다.

동물복지인증제, 동물들의 복지수준을 높여주며 소비자들의 안전한 먹거리를 책입집니다.

"동물복지인증제"

동물들의 복지수준을 높여주며
소비자들의 안전한 먹거리를 책입집니다.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