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대신 고기 단호박 튀김, '바삭하고 달콤하게'

추천
등록일
2023-11-03
첨부 파일
내용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지금이 제철인 채소로는 단호박이 있습니다. 단호박은 ‘비타민의 보고’라 불릴만큼 각종 비타민이 들어있는데요. 여기에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대표 채소이기도 합니다.


단호박 고기튀김

이번에 소개하는 주말 레시피는 단호박을 고기에 활용한 ‘단호박고기튀김’ 입니다. 단호박을 대패삼겹살로 돌돌 말아 튀겨낸 메뉴인데요. 바삭한 식감에 고소함과 달콤함이 더해진 요리입니다.

대패삼겹살 대신 저지방부위인 뒷다리살, 또는 등심을 얇게 썰어서 활용해도 됩니다. 채식인이라면 고기 대신 깻잎으로 감싸거나 튀김옷만 입혀서 튀겨내면 됩니다.

조리과정에서 찜기에 단호박을 살짝 익혀 사용하면 손질과 조리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요리에는 겨자소스나 매콤한 고추장소스 등 취향에 따라 소스 종류를 선택해도 좋습니다.


■ 재료

- 주재료 : 단호박(½통=300g), 대패삼겹살(20장)

- 부재료 : 양배추(2장), 밀가루(4T), 달걀(2개), 빵가루(1 1/2컵), 식용유(1½컵)

- 밑간 : 소금(1/4t), 후춧가루(약간)

- 겨자소스 : 씨겨자(2t)+올리고당(1½T)+후춧가루(약간)

■ 만드는 법

1. 단호박은 씨를 긁어낸 뒤 껍질째 7~8등분하고, 양배추는 채 썰어 찬물 에 담갔다 건져 물기를 뺀다.


2. 대패삼겹살은 소금, 후추를 뿌려 밑간을 한다.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겨자소스를 만든다.


4. 단호박을 대패삼겹살로 돌돌 말아 밀가루→달걀물→빵가루 순으로 묻힌다.


5. 170℃로 달군 식용유(1 ½컵)에 단호박이 익을 때까지 노릇하게 튀긴다.


6. 채 썬 양배추 위에 튀긴 단호박을 얹고 겨자소스를 곁들인다.



자료: 농촌진흥청 제공

출처: 리얼푸드 육성연 기자

링크: http://realfoods.co.kr/view.php?ud=20231027000727&pg=1&ret=list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