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느껴지는 맛, 통감자로 만드는 견과구이

추천
등록일
2023-10-27
첨부 파일
내용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일조량이 줄어드는 가을에는 우울감을 느끼기도 쉽습니다. 햇빛을 쬐는 시간이 줄면서 감정과 수면을 조절하는 호르몬 분비가 불균형해지는 것이 주원인으로 거론되는데요.

이럴 때는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스페인 카스틸라 라만차대학교와 우루과이 공화국대학교 등 다양한 기관의 공동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30g의 견과류를 매일 섭취한 경우 견과류를 전혀 섭취하지 않은 이들에 비해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17% 낮게 나타났습니다.

리얼푸드가 소개하는 이번 주말 레시피는 이러한 견과류에 통감자 구이를 조합한 요리입니다. 가을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레시피로,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매력입니다.

통감자 견과구이



■ 재료

감자 4개, 견과류 30g(아몬드, 호두, 캐슈넛 각 10g), 슬라이스 치즈 4장, 버터 2큰술, 베이컨 2장, 사워크림 4큰술, 파마산치즈가루 약간, 다진 파슬리 약간, 소금 약간

■ 만드는 법

1. 감자는 껍질째 깨끗이 씻어 십자모양으로 깊게 칼집을 내어 180℃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정도 굽는다.


2. 견과류(아몬드, 호두, 캐슈넛)는 잘게 다진다.


3. 슬라이스 치즈와 베이컨은 잘게 썬다.


4. 베이컨은 팬에 살짝 볶은 뒤 종이타올에 올려 기름기를 제거한다.

5. 구운 감자에 버터, 슬라이스 치즈, 견과류를 올린 뒤 180℃로 예열된 오븐에서 25분간 굽는다.


6. 구워진 감자에 샤워크림을 올리고 구운 베이컨, 파마산치즈가루, 파슬리가루를 뿌린다.


자료: 만나몰 제공

출처: 리얼푸드 육성연 기자

링크: http://realfoods.co.kr/view.php?ud=20231020000694&pg=1&ret=section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