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식물성 식품 다이어트, 고관절 위험 감소 및 만성 질환 예방

추천
등록일
2014-06-01
내용

싱가포르 국립 대학과 Duke-NUS Graduate Medical School이 "Journal of Nutrition"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식물성 식품이 풍부한 다이어트가 고관절 골절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연구팀은 싱가포르에 살고 있는 중국 사람들의 만성 질환 위험 요인에 관한 장기 연구인 'Singapore Chinese Health Study'에 참여한 63,257명의 라이프 스타일과 식단을 살펴 보았다. 이 연구는 또한 커피가 간암의 위험을 낮추고 서양식 패스트 푸드 섭취가 심장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결과를 발견하기도 하였다. 

 

연구팀은 두 가지 식사 패턴을 확인하였다. 하나는 야채, 과일 및 콩이 풍부한 식단이었고 다른 하나는 육류, 가공 육류 및 정제되고 녹말이 많이 들어가 음식이 풍부한 식단이었다. 연구진은 연령, 신체 질량 지수, 흡연과 같은 다른 위험 요인을 조정한 후 식물성 기반 식사 패턴에 가장 가까운 참가자의 20%가 대조군에 비해 고관절 골절을 경험하게 될 확률이 34% 더 적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비록 이 연구의 대상이 중국 성인으로 제한되었지만 연구진은 이번 연구 결과가 다른 인종 그룹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연구 참여자 Koh 부교수는 유럽과 미국의 연구 또한 야채, 과일 및 통 곡물이 풍부한 식단이 뼈 강도를 증가시키고 골절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언급하였다.

 

 

***제공출처: Natural News, http://me2.do/FwZav7x9 

***제공일자: 2014. 5. 30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