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과일과 야채 섭취, 뇌졸중 위험 3분의 1감소

추천
등록일
2014-05-25
내용

중국 청도 대학 연구진이 "Stroke" 저널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과일과 야채가 풍부한 식단이 뇌졸중 위험을 거의 3분의 1까지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책임자 Yan Qu는 "식이 요법과 생활 습관 개선이 심장 마비와 뇌졸중 위험 감소를 위해 중요하다. 특히, 과일과 야채가 풍부한 식단은 전반적인 에너지 요구 사항에 실질적으로 추가할 필요 없이 미량 영양소, 다량 영양소 및 섬유 요구 사항을 충족 하기 때문에 매우 좋다"라고 언급하였다.

 

이 연구는 760,629명의 참가자 중 16,981개의 뇌졸중 사례 데이터를 사용하였다. 연구진은 많은 과일과 야채를 섭취한 사람들은 적게 섭취한 사람보다 뇌졸중을 경험할 가능성이 21% 더 적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200g의 추가적인 일일 과일 섭취는 뇌졸중 위험을 32% 감소한 반면 200g의 추가적인 일일 야채 섭취는 11%까지 위험을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큰 이점은 사과, 감귤, 배, 잎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었다. 

 

연구 결과는 연구진이 알코올 소비, 혈압, 체질량 지수, 콜레스테롤, 신체 활동 및 흡연 등 잠재적인 교란 변수를 조정한 후에도 효과적이었다. 연구 결과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서 동일하게 나타났고, 젊은 참가자와 55세 이상 참가자 모두에게서도 동일하게 나타났다. 과일과 야채 소비는 혈전과 출혈에 의해 발생하는 뇌졸중을 방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제공출처: Natural News, http://me2.do/58WuWGwc 

***제공일자: 2014. 5. 24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