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지라시스시

준비재료
2인분/ 냉동 붉은 참치(150g), 오이(1/3개), 달걀(2개), 밥(2공기), 초생강(1/5컵), 무슨(20g), 김(1/2장), 고추냉이(약간)
양념재료
배합초(설탕 0.7, 소금 0.1),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추천
등록일
2017-01-19
첨부 파일
내용

참치지라시스시 붉은 참치살과 꼬들꼬들하게 잘 절인 오이. 좋아하는 재료를 올려 양념한 밥 위에 흩뿌리듯 담고 떠 먹는 메뉴에요. 준비재료 2인분/ 냉동 붉은 참치(150g), 오이(1/3개), 달걀(2개), 밥(2공기), 초생강(1/5컵), 무슨(20g), 김(1/2장), 고추냉이(약간) 양념재료 배합초(설탕 0.7, 소금 0.1),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1- 냉동참치는 옅은 소금물에 10분 정도 담가 두어 말랑하게 해동해요. -2- 오이는 얇게 썰어 소금에 버무려 숨이 죽을 정도로 절인 뒤 살짝 헹궈 물기를 짜요. -3- 달걀은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곱게 푼 뒤 식용유를 두르고 지단을 부쳐 채 썰어요. -4- 무순은 끝을 잘라 정리하고 해동한 참치는 작게 썰고 김은 지단 길이로 자르고, -5- 배합초는 설탕과 소금이 녹을 정도로 저어 섞은 뒤 뜨거운 밥에 넣어 버무려요. -6- 그릇에 초밥을 담은 뒤 준비한 재료를 흘뿌리듯 고루 담고 고추냉이를 곁들여 마무리,

참치지라시스시


붉은 참치살과 꼬들꼬들하게 잘 절인 오이. 좋아하는 재료를 올려 양념한 밥 위에 흩뿌리듯 담고 떠 먹는 메뉴에요.


1. 냉동참치는 옅은 소금물에 10분 정도 담가 두어 말랑하게 해동해요.


2. 오이는 얇게 썰어 소금에 버무려 숨이 죽을 정도로 절인 뒤 살짝 헹궈 물기를 짜요.


3. 달걀은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곱게 푼 뒤 식용유를 두르고 지단을 부쳐 채 썰어요.


4. 무순은 끝을 잘라 정리하고 해동한 참치는 작게 썰고 김은 지단 길이로 자르고


5. 배합초는 설탕과 소금이 녹을 정도로 저어 섞은 뒤 뜨거운 밥에 넣어 버무려요.


6. 그릇에 초밥을 담은 뒤 준비한 재료를 흘뿌리듯 고루 담고 고추냉이를 곁들여 마무리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