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름철 수분 보충을 해주는 수분 함량 90%이상 식품들

추천
등록일
2014-05-26
내용

세계보건기구는 “하루에 물 8잔마시기”를 권장한다. 하지만 물 하루 8잔은 실제로 어떤 이에게 실천하기에 결코 쉽지 않다. 특히 무더운여름에는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더위를 많이 느끼고 소화기관과 피부에 문제가 생기는 등 수분 보충이 매우 중요하다.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우리가 매일 섭취하는 물 중 최소 20%는 고체 식품으로부터 섭취된다고 한다. 만약 물 8잔 꼬박 꼬박 마실 수 없다면, 수분 함량이 높은 음식으로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하에서 수분 함량이 90%이상인 식품을 소개한다. 

 

오이, 수분 함량 96.7%

오이는 여름철 수분 보충에 가장 적합한 식품으로, 수분 함량이 모든 식품 중 가장 높다. 

 

상추, 수분 함량 95.6%

상추는 시금치와 같은 고섬유질 채소에 비해 영양가치가 떨어지나, 수분보충을 위해선 어떤 채소보다 좋은 선택이다. 

 

미나리, 수분 함량 95.4%

미나리의 칼로리는 매우 낮지만, 함유된 다량의 수분과 식이섬유가 효과적으로 식욕을 억제해준다. 이 밖에도 미나리에는 엽산, 비타민C 그리고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돼있다. 

 

토마토. 수분 함량 94.5%

토마토는 수분 보충에 매우 좋은 식품으로, 아침에 토마토를 갈아서 마시면 좋다. 포도나 호두와 같이 먹어도 매우 좋다. 

 

피망, 수분 함량 93.9%

수분이 특히나 많이 함유된 매운맛 나는 채소 중 피망이 수분 함량이 가장 높다.이 밖에 피망에는 항산화 성분도 매우 많다. 

 

꽃양배추, 수분 함량 92.1%

꽃양배추는 다량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항암 작용을 한다. 2012년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양배추는 유방암 유발 위험을효과적으로 낮춰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수박, 수분 함량 91.5%

수박은 수분 함량이 가장 많은 과일로서 여름에 더위를 식히는데 일품이다. 수박에는 특히 항상화제가 다량 함유돼있어, 여름철 수분 보충은 물론 피부 미용에도 좋은 식품이다. 

 

시금치, 수분 함량 91.4%

시금치는 수분 함량이 높을 뿐 아니라 영양가치가 매우 높은 식품이다. 시금치에는 엽록소, 칼륨, 식이섬유 그리고 대뇌 건강에 유익한 엽산까지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돼있다. 약 70g의 시금치에는 비타민E 하루 권장량의 15%가 함유돼있는데, 비타민E는 인체의 자유기로 인한 손상을 효과적으로 보호해 노화를 방지해주는 물질이다.  

 

딸기, 수분 함량 91%

딸기는 언제나 쉽게 구해서 먹을 수 있는 과일로서 요구르트와 같이 먹으면 식이섬유 보충, 유산균 그리고 단백질 등을 보충하는데 좋다. 

 

브로콜리, 수분 함량 90.7%

브로콜리는 식이섬유, 칼륨, 카로틴 그리고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돼있으며, 십자화과채소 중유일하게 설포라판을 함유한 채소이다. 설포라판은 인체 면역력을 높이고 체내 발암물질을 없애주는 등 뛰어난항암 작용을 하는 물질로 알려져있다.

  

자몽, 수분 함량 90.5%

관련 연구에 따르면, 자몽 과즙은 혈지방을 떨어뜨리고 허리 인치를 줄여주는데 효과적으로 도움을 주는 과일로 밝혀졌다. 매일 자몽 한 개를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는 15.5%, 중성 지방 수치는 27%까지 떨어뜨릴 수 있다. 이 밖에 자몽 내 모종 성분이 지방을 태우고 식욕을 억제해주는 작용을 한다.

 

멜론, 수분 함량 90.2%

멜론은 수분 함량이 매우 높으며 100g당 30kcal 정도로 열량이 매우 낮다. 만약 170g정도 먹으면 비타민C 일일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다. 

 

 

***제공일자: 중국 식품과기넷, http://u2l.info/3cSv1Y

***제공출처: 2014. 05. 26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