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희소당과 아마 종자를 이용한 식품에 주목

추천
등록일
2014-05-24
내용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동경에서 개최되는 ifia JAPAN 2014 / HFE JAPAN 2014 에서는 국내외에서 개발, 제조된 최신 식품소재와 첨가물 등이 소개되고 있다.

 

회장안에는 442개 회사가 제품을 전시하고 있다. 다이어트와 건강, 미용 등에 관련된 식품과 재료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 마츠야 화학공업이 소개하고 있는 희소당 함유 시럽 '레어 슈거 스위트'에 관심이 집중되었다. 이 상품은 전분 유래의 차세대 감미료로서 체지방 감소와 설탕의 소화 흡수를 부드럽게 한다고 한다. 이미 다른 회사들도 '레어 슈서 스위트'를 사용한 식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고 한다.

 

한편, 일본제분의 업무용 상품인 '로스트 아마인'도 주목을 받았다. 이 상품은 식물섬유와 알파리노렌산 (오메가3), 리그난 (폴리페놀 일종) 이 풍부한 식물 아마의 종자를 구운 것이다. 아마의 종자는 깨보다 큰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깨와 마찬가지로 셀러드와 스프에 사용되거나, 빵과 쿠키에도 이용되는 등 다양한 용도를 가지고 있다. 현재는 업무용으로만 판매되고 있지만, 곧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공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

 

그 밖에도 당뇨병 예방과 다이어트를 위한 엑기스와 식품들도 소개되고 있다.

 

 

***제공출처: 일본 다이어트 클럽, http://goo.gl/ti7W21

***제공일자: 2014. 5. 22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