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거니즘에 열렬한 20대 전문직 女, 40대 사무직은 미지근

작성자
황*일
추천
등록일
2021-11-02
내용

비건 유형 중 코어 비건은 넓은 의미의 비거니즘을 가장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소비층이다. 

핫플레이스와 트렌드에 민감하고 사회·환경 문제에 가장 관심이 많다. 설문 결과 이들은 전체 시장의 8% 정도였다. 

주로 소득이 높은 20대 전문직 여성에게서 많았다. 

코어 비건 다음으로 적극적인 비건인 ‘트렌드세터 비건’ 비중은 14%로 20, 30대 사무직 남녀가 많았다. 

이들은 트렌드에 관심이 많고 얼리어답터 성향을 가진 데다 주변 사람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자신의 경험을 전파하는 경향을 보였다.


너무 한쪽으로 편향되는 식사 문화가 되어버린 듯 합니다.

먹거리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사가 되었습니다.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