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만 바꿔도 여름 별미”…홈메이드 오렌지 치킨롤

추천
등록일
2023-10-06
첨부 파일
내용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무더위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는 시기에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치킨에서도 상큼한 변신이 기대됩니다. 달고 짠맛에서 벗어나 상큼달콤한 소스로 치킨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렌지를 활용하면 새로운 치킨 소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렌지와 레몬즙, 버터, 녹말물만 있으면 집에서도 간단히 완성됩니다. 더욱이 오렌지 1개에는 1일 권장량의 130%에 이르는 비타민 C(40~60㎎)가 들어있어 여름철 피로해소에도 좋습니다.

리얼푸드가 소개하는 이번 레시피는 ‘오렌지 치킨롤’로, 여름에 먹기 좋은 치킨 메뉴입니다. 조리시 녹말물은 물과 감자전분을 1대1로 잘 섞어주세요. 또 조리용실이 없을 경우에는 명주실을 이용해도 됩니다.

오렌지 치킨롤



■ 재료

오렌지 2개, 닭가슴살 2조각, 파프리카 색깔별로 1/2개씩, 당근 1/2개, 소금, 후추, 포도씨유 약간

오렌지 소스: 오렌지 1개, 설탕 1큰술, 버터 1작은술, 레몬즙 1작은술, 녹말물 1큰술, 소금 약간

■ 만드는 법

1. 오렌지는 식초물에 5분정도 담근 뒤, 베이킹소다로 깨끗이 씻는다.


2. 닭가슴살은 포를 떠서 넓게 펼치고, 소금과 후추를 뿌려 밑간한다.


3. 파프리카와 당근은 가늘게 채 썰고, 오렌지는 알맹이만 바른다. 닭가슴살 위에 파프리카, 당근, 오렌지 알맹이를 얹고 돌돌 말아 조리용 실로 묶는다.


4. 오렌지 하나를 제스트 해준 뒤, 반으로 갈라 반 개만 즙을 짠다.


5. 달궈진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과정 ③을 얹어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실을 풀어 먹기 좋게 썬다.


6. 냄비에 버터와, 오렌지즙, 설탕, 레몬즙, 오렌지제스트, 오렌지 과육을 넣고 10분정도 조린다.


7. 녹말물을 넣고 걸쭉한 상태로 오렌지 소스를 만들면 ⑤에 끼얹어내면 완성.

자료: 만나몰 제공 / 푸드 스타일링: iamfoodstylist 제공

출처: 리얼푸드 육성연 기자

링크: http://realfoods.co.kr/view.php?ud=20230817000743&pg=1&ret=section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