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끼한 파스타가 질렸다면…여심저격 상큼한 '레몬 파스타’

준비재료
레몬 2개, 스파게티면 100g, 휘핑크림 75g, 페퍼론치노 3개, 버터 30g, 소금, 후추 약간
추천
등록일
2021-10-06
첨부 파일
내용

[리얼푸드=육성연 기자]까르보나라, 알리오 올리오, 봉골레 파스타.. 맛은 있지만 자주 먹는 식상한 메뉴 말고 색다른 파스타를 원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이런 분들께는 보기만 해도 상큼해지는 레몬 파스타를 추천해드립니다.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부해 나른한 봄철에 안성맞춤인 재료죠. 레몬의 노란색은 밝은 색상으로 즐거운 기분을 배가시키는 매력적인 색깔입니다. 


특히 소금 대신 레몬을 활용한 저염식은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알려진 방법인데요. 레몬즙을 뿌려 조리하면 나트륨 석취를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식재료의 조직을 연하게 만들어 양념을 빨리 흡수하게 합니다. 또한 생선구이나 육류의 비린내 제거에도 좋으며, 레몬의 신맛은 입안을 개운하게 하죠.

레몬 파스타는 이러한 효능을 활용해 레몬을 당당히 주연급으로 올린 요리인데요. 봄바람에 설레이는 마음에는 상큼한 기분을 책임져줄 레몬과 만난 파스타가 어떨까요.

■ 재료

레몬 2개, 스파게티면 100g, 휘핑크림 75g, 페퍼론치노 3개, 버터 30g, 소금, 후추 약간


■ 만드는 법

1. 레몬은 식초물에 5분 동안 담가 뒀다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준다.


2. 레몬 1개를 통째로 제스트를 해주고, 레몬을 잘라 반개만 레몬즙을 짜준다.


3. 냄비에 물을 넣고 끓어오르면 스파게티 면을 7분 동안 삶은 뒤, 체에 밭쳐 둔다.


4. 팬에 버터를 넣고 녹으면, 휘핑크림과 페퍼론치노, 레몬제스트 반, 레몬즙을 넣고 섞어준다.


5. 과정(4)에 체에 밭쳐 둔 스파게티 면을 넣고 골고루 섞어준 뒤, 소금, 후추로 간을 해준다.


6. 비벼놓은 스파게티에 레몬 슬라이스로 장식해 준다.


Tip)
- 매운 맛이 부담스러우면 페퍼론치노는 빼도 좋습니다.
- 파마산치즈 가루를 추가해도 좋다. 다만 염분이 있으니 간을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리얼푸드 육성연 기자]

 

링크 : http://www.realfoods.co.kr/view.php?ud=20170418000289&pg=5&ret=search&search=%EC%8A%A4%ED%8C%8C%EA%B2%8C%ED%8B%B0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