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리의 영양을 담은 간식 ‘오트볼’

준비재료
캐슈넛 2컵, 아가베 시럽 3큰술, 카카오가루 1큰술, 오트밀 1컵 (오트밀은 반컵씩 나눠서 토핑에 사용)
추천
등록일
2021-09-14
첨부 파일
내용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일반적으로 채식은 고기가 제외된(meat free) 식단입니다. 하지만 가장 엄격한 채식 식단인 비건(vegan)은 고기뿐 아니라 생선이나, 계란, 그리고 우유를 비롯한 유제품 등 모든 동물성 식품을 제외합니다. 즉 비건 푸드에는 채소, 과일, 견과류, 곡류만 포함됩니다.
 
최근 들어 주목받고 있는 로푸드 역시 비건 식재료를 사용하는 식단입니다. 하지만 차이점도 있는데요. 로푸드 및 채식 요리를 연구하는 소나영 한국디톡스로푸드협회 대표는 “영양의 파괴를 최소화하는 45도씨 이하로 조리하는 생채식이 로푸드”라고 설명합니다.
 
그래서 로푸드는 음식을 만드는 요리 과정이 비건과 다릅니다. 소나영 대표에 따르면 로푸드 파스타에는 익힌 밀가루 면 대신 면처럼 자른 채소 면을 사용합니다. 피자 도우도 오븐을 사용하지 않고 채소와 곡물을 이용해 만든 도우가 활용됩니다. 케이크 및 디저트에도 계란, 버터, 우유, 밀가루, 설탕이 들어가지 않고, 오븐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로푸드는 비건과 같은 식재료를 넣으나. 이보다 더 엄격하게 조리방법을 사용하는 요리를 말합니다.  


보다 엄격한 조리과정이 필요하다고 해도 로푸드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로푸드 요리법을 몇 가지 소개합니다. 먼저 건강한 통곡물인 귀리를 활용해 맛도 영양도 챙긴 ‘오트볼’ 레시피입니다. 


■ 재료
캐슈넛 2컵, 아가베 시럽 3큰술, 카카오가루 1큰술, 오트밀 1컵 (오트밀은 반컵씩 나눠서 토핑에 사용)

 

■ 만들기
1. 캐슈넛을 곱게 갈아 반죽을 만든 후 카카오 가루,아가베 시럽을 넣는다.

 
2. 반죽에 오트밀을 반컵 넣고 다시 갈아준다.


3. 오트밀을 넣은 반죽을 동글동글하게 빚어준다.

 
4. 반컵 남은 오트밀을 완성된 볼에 골고루 묻도록 잘 굴려준다. (잘 붙지 않으면 손으로 꼭꼭 눌러 붙여준다.)

 


자료 = 소나영 한국디톡스로푸드협회 대표

 

[출처 : 리얼푸드 육성연 기자]

 

링크 : http://realfoods.co.kr/view.php?ud=20180329000282&pg=5&ret=search&search=%EA%B7%80%EB%A6%AC%20%EC%9E%AC%EB%A3%8C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