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강황의 커큐민 치유 능력, 나노 기술을 통해 상당히 증가되

추천
등록일
2014-05-27
내용

강황은 만성 염증, 심혈관 질환, 당뇨병, 비만, 간 질환 및 우울증과 알츠하이머 같은 신경 질환 등에 대하여 의료 약초 중 절대적인 수퍼 스타이다. 강황은 또한 상당한 항균, 항 바이러스 및 항 종양 성질을 가지고 있다. 강황의 이러한 건강 혜택을 가지고 인도 연구진은 나노 입자의 방식으로 더욱 강력한 건강 혜택의 형태를 발견하였다. 

 

증가된 생체 이용률

 

신선한 강황 가루가 치료법 적용에서 뛰어난 능력을 나타내지만 생리 활성 성분 커규민을 격리하는 것이 여전히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연구진은 커규민을 상당히 작은 나노 입자로 만들어 강황이 제공하는 건강 혜택을 추가로 증가시켰다. 표준 커큐민의 주요 단점 중 2개는 낮은 용해와 흡수의 질이 낮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두 문제는 나노화 과정을 통해 해결되었다. 

 

인도 아미티 대학교는 "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에 다음과 같은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나노 커큐민은 일반 커큐민과는 달리 어떤 계면 활성제의 부재 하에 물에서 자유롭게 분산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노 커큐민의 화학 구조는 커큐민의 것과 동일하고, 나노 입자 제조 동안 어떠한 변경 사항도 없었다. 나노 커큐민의 최소 억제 농도가 다양한 세균 및 곰팡이 균주에 대하여 측정되었고 일반 커큐민과 비교되었다. 나노 커큐민의 수성 분산이 황색 포도상 구균, 고초균, 대장균, 녹농균, 푸른 곰팡이 균 및 흑색국균에 대하여 일반 커큐민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투과 전자 현미경(TEM) 분석을 바탕으로, 연구진은 항균 특성이 커큐민 나노 입자가 세균 세포벽을 분열할 수 있어 세포를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다는 사실 때문이라는 것을 인지하였다. 

 

 

***제공출처: Natural News, http://me2.do/5BO3kJ6l 

***제공일자: 2014. 5. 27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