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식품에 표기되는 영양분석표에 대한 업데이트 (식품의약국)

추천
등록일
2014-05-31
내용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는 대부분의 식품들에서 찾아 볼 수 있는 영양분석표(Nutrition Facts)에 대한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영양분석표에는 식품에 함유되 영양소에 대한 설명이 들어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이를 이용하여 건강한 식이습관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현재 진행중인 업데이트 내용들 중 핵심내용은 아래와 같다.

1. 영양과학에 대한 더 나은 이해
- 새롭게 업데이트될 영양분석표에서는 추가한 설탕("Added sugar")의 함량에 대한 정보를 요구할 것이다. 여러 전문가들은 식품에 추가한 설탕으로부터 적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권고한다. 이는 설탕이 칼로리의 섭취량은 증가시키지만,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의 섭취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나트륨, 식이성 섬유 및 비타민 D와 같은 영양소에 대하여 일일 섭취량에 대한 최신의 정보가 적용될 것이다. 일일 섭취량은 라벨 위에 "%"로 표시된 1일 섭취 권장량을 계산하는데 사용되며, 이 정보는 소비자들이 1일 식이섭취총량에 대한 영양소의 정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 업데이트될 영양분석표에 칼륨과 비타민 D의 양을 표시할 것을 생산자들에게 요구할 것이다. 이는 칼륨과 비타민 D가 공중보건적으로 의미가 있는 새로운 영양소이기 때문이다. 칼슘과 철분의 양도 지속적으로 표기될 것이다. 비타민 A와 C의 함유량에 대한 표기여부는 생산자들의 자유의사에 따라 결정될 것이다.
라벨위에 총지방, 포화지방 및 불포화지방에 대한 표기는 지속될 것이다. 그러나 지방으로부터의 얻게 되는 칼로리에 대한 정보는 삭제될 것이다. 이는 기존의 연구들에서 지방의 양보다 그 종류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2. 업데이트된 제공량 요건/포장크기에 대한 새로운 라벨링 요건
약 20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변화되어온 제공량[예, Serving size: 2/3 cup (55g)]에 대하여, 오늘 날의 사람들이 어떻게 먹고 마시는 지를 반영하여 이 요건을 업데이트할 것이다. 법에 따라면, 1회 제공량에 대한 라벨의 정보는 사람들이 무엇을 먹어야 하는 것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 반드시 실제로 무엇을 먹는 지에 대한 내용이어야 한다. 보통 한번에 마시게 되는 음료와 같은 식품의 경우, 1회 제공량이 표시될 것이며, 총 포장량에 대한 칼로리와 영양소 정보가 표시될 것이다. 예를 들어, 보통 한번에 마시는 24 ounce의 탄산음료의 경우, "1회 이상"이 아닌 "1회"로 표시될 것이다.

이 외에 새로운 디자인의 영양분석표가 이용될 것이다.

**원문출처 : 미국 식품의약국(FDA), http://goo.gl/lSrgHV
**제공일자 : 2014. 05. 28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