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저민 동결건조 두부가 다이어트 식품재료로 주목

추천
등록일
2014-05-28
내용

동결건조 두부라고 하면 사각형 모양을 떠올리지만, 최근 주목받고 있는 것이 아라비키 (잘게 저민) 타입이다. 아사히마츠식품 마케팅부의 요코미조 씨는 '아라비키 타입을 3년 정도 전에 상품화했다. 다진 고기 대용으로 편리하다'고 말했다.

 

요리연구가인 후지이 씨는 '우유를 싫어하는 어린이들에게 칼슘 보급을 위하여 동결건조 두부를 잘게 썰고 저며서 먹였다. 고기 대용으로 사용되거나, 토핑재료로 응용할 수 있다. 특히 아라비키 타입은 다진 고기와 혼합하면 맛도 있고 볼륨도 크게하여 절약도 된다'고 말했다.

 

교토코카여자대학 건강과학부 교수 요코다 씨도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식품재료'라고 보증하면서, '동결건조 두부는 근육과 피부, 모발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와 양질의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것이 부족하면 체력이 떨어지고 신지대사활동도 저하된다. 체중이 리바운드되기 쉬우며 칼슘, 철분, 아연, 망간 등의 미네럴도 풍부하므로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항노화작용을 기대할 수 있는 이소프라본과 변비를 예방하는 식물섬유도 풍부하며, 피부와 모발 건강, 맑은 혈액에 효과가 있는 오메가3 지방산도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결국, 동결건조 두부는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있게 농축시킨 서플리먼트와 같은 식품재료인 셈이다. 하루에 15-20그램이 적당한 섭취량이고, 저녁식사시에 엷은 맛의 동결건조 두부로부터 먹기 시작하면 만복감도 쉽게 얻을 수 있다.

 

 

***제공출처: 일본 NEWS 포스트세븐, http://goo.gl/5fM6nZ

***제공일자: 2014. 5. 26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