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독자후기 남기네요~^^

추천
등록일
2018-10-17
내용
지난주 금요일 저녁시간에 농정원에서 주최한? 쿠킹클래스"제철은 모두 옳다"에 참석하기 위해 샘표 우리맛공간으로 향했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전원 참석하였더라고요. 참석자 연령대가 대부분 낮았는데 이걸 보니 요즘 신세대들이 우리 먹거리, 제철식자재에 많은 관심을 갖고있다는 걸 새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젊었던 시절에는 서양 식문화에 관심이 많았는데 결국 먹거리는 신토불이가 정답임을 보여준것 같습니다.

유현수 셰프의 진행으로 본격적인 음식만들기 시연이 시작됐고, 뒤이어 참석자들이 조별로 직접요리에 도전하였습니다.
메뉴를 소개하자면..
제철채소를 한우안심으로 감싼 들깨육만두에 매실을 활용한 겨자소스와 토마토단호박샐러드를 곁들였고,
사이드로는 녹두와 감자를 섞어 만든 녹두팬케이크를 만들었습니다. 이 녹두팬케이크에는 놀랍게도 메이플시럽이 뿌려졌는데, 우리나라 전통 전과 시럽의 콜라보는 예상치 못했던 맛의 세계를 보여주었답니다!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았는데 참 맛있었어요~

주방경력이 꽤 오랜 우리팀도 레서피를 봐가며 열심히 만들었는데 젊은 분들에게는 약간 힘든 과정일 수도 있었을 것같습니다.
고기만두속이 터지지 않게 야무지게 마무리 해야하는 과정이나 감자녹두전을 뒤집는 과정에서 실수가 연발하여 다들 웃고 보조셰프님을 부르며 시끌시끌했거든요. 이런게 다 추억이겠죠^^
연신 사진을 찍으며 끝까지 요리를 완수하려는 참가자들 의지와 열정으로 내부열기가 후끈했습니다.
생각해보니, 지금까지 요리수업을 받아본 경험이 없던 저에게도 이 시간이 참 신선한 경험과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셰프님이 재료를 충분히 준비하셔서 남은 전재료를 가져다 집에서 만들어 맥주와 함께 남편한테 내놓았더니 색다르고 맛있다며 또 해달라는 칭찬도 들었답니다!

이번 쿠킹클래스에 초대해주신 관계자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행사 많이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