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빙수 만들기! (feat. 팥빙수 vs 과일빙수)

추천
등록일
2022-07-29
내용



여름이 되면 날씨도 덥고 시원한 음식이 생각나기 마련이잖아요?!

그런데 또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먹기에는 그 더위가 가시지 않을 때 저는 시원한 빙수가 생각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자주 먹는 팥빙수 레시피와 제 동생처럼 팥을 싫어하는 분들을 위한 과일 빙수 레시피도 준비했습니다!!



팥빙수는 기원전 3000년경 중국에서 눈이나 얼음에 꿀과 과일즙을 섞어 먹은 것에 기한다고 해요. 이 외에도 마케도니아, 로마, 이탈리아에서도 얼음과 눈으로 빙수를 만들어 먹었다는 기록이 있어요. 

우리나라에서는 조선시대에 서빙고의 얼음을 관원들에게 나누어 주자, 얼음을 받은 관원들은 이것을 잘게 부수어 화채 등을 만들어 먹었다는 기록이 전해집니다. 지금의 빙수는 잘게 부순 얼음 위에 차기 식힌 단팥을 얹어 먹는 일본 음식이 일제강점기 때 전해진 것이라고 해요.

빙수는 얼음과 우유만 있다면 집에 있는 다양한 재료들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 



"시원한 ~ 팥빙수 만들기!"




팥빙수의 재료팥앙금, 얼음, 우유, 연유, 떡, 콩가루


팥빙수의 재료에는 정해진 재료가 없지만 기본적으로 팥앙금을 넣어야 팥빙수라고 할 수 있겠죠?!
그리고 얼음을 갈아주어야 하는데 저는 빙수기가 있어서 빙수기에 얼음을 넣고 갈아주었지만 빙수기가 없더라도 물과 우유를 섞어 지퍼백에 넣은 후 넓게 펴서 얼려준 뒤 깨어주면 빙수 얼음을 만들 수 있어요.
그렇다면 빙수 만드는 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 우유를 많이 넣을수록 부드러워지고 물을 많이 넣을수록 딱딱해지는 점 참고해 주세요.


1. 얼음을 갈아 빙수 얼음을 만든다.




2. 얼음 위에 원하는 재료들 중 고체 재료를 올린다.




 3. 그 위에 연유를 뿌리면 완성!




이렇게 팥빙수는 복잡한 과정 없이 빙수 얼음 위에 모두 올려서 먹으면 끝이라는 점이 매우 좋은 것 같아요.

떡이 없으시다면! 떡은 찹쌀가루와 물, 설탕을 이용해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또 연유도 있다면 꼭 넣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달콤한~ 과일빙수 만들기!"




과일 빙수 재료수박, 복숭아, 연유, 얼음, 우유, 자두청, 아이스크림


이번에는 팥을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과일 빙수도 준비해 봤어요!!






저는 부모님께서 직접 재배하신 과일들을 이용해서 만들어봤어요! 생과일도 넣고 과일청도 넣었답니다.

수박은 수분 가득 시원하고 자두는 상큼하고 복숭아는 아삭아삭 식감을 살려줘서 너무 잘 어울려요!




과일은 좋아하시는 과일들을 듬뿍 넣어주시면 되는데 저는 수박, 복숭아, 자두를 가득 넣어서 만들었어요.

과일만 넣어도 좋지만 과일 청을 넣어주시면 시럽을 넣은 것처럼 더 달콤하고 풍성한 맛을 낼 수 있어요 ~!




"팥, 과일 모두 좋아한다면 과일 팥빙수!"




과일 팥빙수 재료얼음, 우유, 팥앙금, 연유, 수박, 복숭아, 자두, 자두청, 아이스크림, 떡


과일도 좋고 팥도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잖아요?! 저처럼요~

그래서 이번에는 과일도 넣고 팥도 넣은 빙수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드리려고요! 과일과 팥도 잘 어울리는 거 아시죠?! 팥 앙금의 달콤함과 과일의 시원함이 같이 어우러져서 더욱 맛있어요 :)



제가 알려드린 빙수들 이외에도 블루베리 과일과 잼이나 퓌레 등을 이용해서 블루베리 빙수를 만드실 수도 있고 망고와 망고잼, 퓌레 등을 이용해서 망고 빙수를 만드실 수도 있어요.

여기에도 연유를 꼭 넣어주시는 것이 맛있답니다.

이번 여름도 빙수와 함께 무더위 물리치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랄게요!!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