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캐나다: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인 식품

추천
등록일
2014-05-14
내용

1. 비타민 A 함유 식품

비타민 A 의 레티노이드 유형은 여드름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레티노이드는 실제로 동물성 식품에서 발견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몸은 비타민 A의 레티노이드 유형을 레티노이드 형태로 변경할 수 있어 카로티노이드가 들어있는 식물성 식품을 섭취할 수도 있다. 이러한 식품은 근대, 시금치, 케일 같은 녹색 잎 채소뿐만 아니라, 겨울 호박, 당근, 고구마 등 다른 유형의 야채를 포함한다. 

 

2. 식단을 통한 비타민 E 섭취

비타민 E 는 여드름이 있는 피부에 유익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견과류와 같은 자연 식품, 아몬드와 해바라기 씨와 같은 씨앗, 시금치와 순무우잎 같은 녹색 잎 야채, 새우, 아보카도와 아스파라거스 같은 야채를 통해 비타민 E를 얻을 수 있다.

 

3. 자연 에키네시아

에키네시아는 여드름 치료 등 많은 의료 혜택을 가지고 있는 자연 치료제이다.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이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에키네시아는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를 박멸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에키네시아 보충제 또는 에키네시아 차는 여드름을 예방 또는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다. 

 

4. 사과 식초

산도가 균형이 잡히면, 모든 여드름에 기여할 수 있는 박테리아와 세균을 박멸하는데 도움이 된다. 사과 식초는 산도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자연 치료제이다. 또한, 죽은 피부 세포를 분해하고 박테리아를 박멸하며 여드름을 발생시킬 수 있는 메이크업, 오일, 먼지 층을 제거할 수 있는 속성이 있다. 

 

5. 에센셜 오일

에센셜 오일은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와 싸울 수 있는 항균 속성이 있다. 여드름 사용에 가장 좋은 오일은 라벤더 오일, 차나무 오일, 장미 오일이다. 피부 응용에 대하여 승인된 고급 오일을 사용하여야 한다. 얼굴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몬드 오일이나 코코넛 오일 같은 베이스 오일에 고 농축된 오일을 희석한 다음 여드름이 있는 부분에 일부를 적용하면 된다. 

 

 

***제공출처: Natural News, http://me2.do/FLX9vC3h 

***제공일자: 2014. 5. 13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