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암, 당뇨병, 다발성 경화증 등을 유발하는 독소를 포함하는 식품

추천
등록일
2014-05-14
내용

동물과 인간의 광범위한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곰팡이 독소는 곰팡이에 의해 생산되고, 적은 양을 오랫동안 소비하더라도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이 곰팡이 독소가 심장과 간 질환, 신경 장애, 당뇨병, 자가 면역 질환, 천식, 성장 방해 및 조기 사망과 관련이 있다는 충분한 증거가 있다.

 

곰팡이 독소는 놀라울 정도로 탄력적이며 냉동 또는 조리될 때 상대적으로 문제가 없다. 열대 지역에서 재배되는 작물은 높은 습도와 날씨 변동으로 인하여 오염에 매우 취약하다. 가장 잘 알려진 곰팡이 독소이자 또한 가장 유해한 독소 중 하나는 아플라톡신이다. 이 발암성 곰팡이는 종종 땅콩에서 발견된다. 아플라톡신은 특히 간을 공격하고, 간과 자궁 경부 암 모두와 연루되어 있다. 

 

미국 통합 의학 박사 John A. Tafel은 곰팡이 독소를 포함 할 수 있는 위험이 높은 식품 목록을 제공한다. 

1. 알코올성 음료, 2. 옥수수, 3. 밀, 4. 보리, 5. 설탕, 6. 사탕 수수, 7. 땅콩, 8. 호밀, 9. 목화씨, 10. 하드 치즈

 

Tafel 박사는 "이 목록에 언급 되지 않은 한 음식은 코코넛 오일이다. 코코넛 오일이 영양과 맛 측면에서 훌륭한 음식이지만, 많은 코코넛 오일은 곰팡이 독소를 포함하고 있다. 그런 이유는 코코넛 오일이 종종 곰팡이 독소에 오염된 코프라 또는 건조 코코넛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신선한 코코넛을 사용한 코코넛 오일 제품을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라고 언급하였다. 

 

유제품과 육류(오염된 곡물을 공급한 동물로부터의 육류), 콩, 말린 과일, 메이플 시럽, 쌀 또한 문제가 될 수 있다. 

 

 

***제공출처: Natural News, http://me2.do/xLHGY6eX 

***제공일자: 2014. 5. 13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