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예방을 위한 국민 행동수칙

추천
등록일
2017-11-22
내용

AI 예방을 위한 국민 행동수칙

지난 18일 전북 고창에서 발행한 조류인플루엔자가 고병원성으로 확진이되면서 
농림축산식품부는 초동대응과 방역을 위해 모든 총력을 쏟아붓고 있는데요!

AI(조류인플루엔자) 란? 닭이나 오리와 같은 가금류 또는 야생조류가 바이러스 감염에 의하여 발생하는 급성전염병으로, 특히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는 급성 호흡기 증상을 보이면서 높은 폐사율을 나타냅니다. 방역 당국은 신속한 예방 살처분과 이동제안, 역학조사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정보는 중앙사고 수습본부를 운영하여 AI확산을 막시 위한 총력 대응을 하겠습니다. ※ AI는 주로 감염된 조류의 분변, 오염된 물건을 손으로 접촉한 후 눈·코·입 등을 만졌을 때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

먼저 AI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I는 'Avian influenza'의 줄임말로 조류 인플루엔자를 의미합니다.
닭이나 오리와 같은 가금류 또는 야생조류가 바이러스 감염에 의하여 발생하는 급성전염병으로 
특히 이번에 발생한 '고병원성 인플루엔자'는 급성 호흡기 증상을 보이면서 높은 폐사율을 나타냅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방역 당국은 신속한 예방 살처분과 이동제한, 역학조사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중앙사고 수습본부를 운영하여 AI 확산을 막기 위한 총력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AI는 조류사이의 전염병이지만 감염된 조류의 분변, 오염된 물건을 손으로 접촉한 후, 
눈·코·입 등을 만졌을 때,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AI확진 및 예방을 위한 국민 행동수칙을 공개합니다.

AI 예방을 위한 국민 행동수칙 1 철새 도래지나 닭, 오리를 키우는 축산 농가는 방문 자제! 2 야생동물이 있는 산, 하천 주변 등 사람이 많은 곳에 다녀온 후에는 비누로 손을 깨끗이 씻고, 눈·코·입은 만지지 마세요. 3 우리 집에서 키우는 반려동물이 혼자 집 밖에 나가지 않게 하고 닭, 오리 등 농가 주변의 산책은 피해주세요.

1번! 철새 도래지나 닭, 오리를 키우는 축산 농가는 방문을 자제해주세요!
2번! 야생동물이 있는 산, 하천 주변 등 사람이 많은 곳에 다녀온 후에는 비누로 손을 깨끗이 씻고, 눈·코·입은 만지지 마세요.
3번! 우리 지에서 키우는 반려동물이 혼자 집 밖에 나가지 안헥 하고 닭, 오리 등 농가 주변의 산책은 피해주세요.

AI 예방을 위한 국민 행동수칙 4 주인이 없는 새(조류)·고양이·개 등 야생동물을 만지거나 먹이를 주면 안 돼요! 5 AI발생 지역을 확인하고 방문 및 여행 계획 미루기 6 AI발생 국가 여행 시, 축산관계시설 방문 자제! 불법 축산물 국내 반입 삼가! 7 호흡기 증상 시 마스크 착용! 기침·재채기를 할 때 입과 코를 가리기!

4번! 주인이 없는 새(조류)·고양이·개 등 야생동물을 만지거나 먹이를 주면 안 됩니다!
5번! AI 발생 지역을 확인하고 방문 및 여행 계획을 미뤄주세요.
6번! AI 발생국가 여행시, 축산관계시설 방문을 자제해주시고 불법 축산물 국내 반입을 삼가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시면 마스크를 착용해주시고 기침·재채기를 할 때 입과 코를 가려주세요!

AI 발생농가에서 가금류와 조류 사체를 접촉 후 10일 이내에 발열·기침·목이 아픈 증상이 생기면, 관할지역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농림축산식품부

AI 발생농가에서 가금류와 조류 사체를 접촉 후 10일 이내에 발열·기침·목이 아픈 증상이 생기면,
관할지역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