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복숭아로 만드는 시원한 ‘복숭아오이냉국’

준비재료
천도복숭아(1개), 오이(1개), : 베이킹소다, 굵은 소금, 쪽파(1대), 얼음(1컵)
양념재료
찬물(3컵), 식초, 설탕(4), 소금(1), 참깨(약간)
추천
등록일
2022-07-25
첨부 파일
내용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7월은 제철인 복숭아가 가장 맛있는 계절입니다. 주로 식사 후 디저트로 이용되나 복숭아는 시원한 오이냉국에도 활용하기 좋습니다. 설탕 대신 넣는 복숭아는 달콤한 천연당의 역할을 하며,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을 더해줍니다.

요리 과정에서 오이는 약간의 소금 간을 한 후 물기를 제거해 넣으면 풋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칼칼한 맛을 더하려면 홍고추나 청양고추를 넣어도 좋으며, 천도복숭아 대신 백도, 황도, 새콤한 자두 등을 넣어도 됩니다. 완성된 냉국은 1~2시간 냉장고에 숙성시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1인분 기준으로 ‘복숭아오이냉국’ 의 칼로리는 140 ㎉이며, 식이섬유는 2.6g들어있습니다.


■ 재료

주재료: 천도복숭아(1개), 오이(1개)

부재료: 베이킹소다, 굵은 소금, 쪽파(1대), 얼음(1컵)

냉국 국물: 찬물(3컵), 식초, 설탕(4), 소금(1), 참깨(약간)


■ 만드는 법

1. 천도복숭아는 베이킹소다로 문질러 껍질을 깨끗이 씻고,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껍질을 문질러 깨끗이 씻는다.


2. 오이는 어슷 썬 뒤 얇게 채 썰고, 쪽파는 송송 썰고, 천도복숭아는 반 잘라 씨를 제거한 뒤 반달 모양의 한입 크기로 썬다.


3. 냉국 국물 재료를 충분히 저어 섞은 뒤 냉장고에 차게 둔다.


4. 오이와 복숭아에 냉국을 부어 고루 섞은 뒤 먹기 직전 쪽파와 얼음을 동동띄워 마무리한다.


자료= 농촌진흥청 제공

 

출처: 리얼푸드 육성연 기자

링크: http://www.realfoods.co.kr/view.php?ud=20190716000203&pg=6&ret=search&search=%EB%B3%B5%EC%88%AD%EC%95%84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