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영양가치 높은 고과열매.... 임산부에게는 절대 좋지 않아

추천
등록일
2014-05-21
내용

고과의 영양가치는 매우 높다. 고과에는 비타민 B1이 풍부하게 함유돼있어, 각기병을 예방 및 치료하고 심장의 정상기능을유지시키며 젖 분비를 촉진시키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또 고과는 채과나 수세미외보다 10~20배 이상 높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괴혈병을 예방하고 세포막을 보호하며, 해독작용, 동맥경화 방지, 항암작용 등을 한다. 

 

하지만 한 연구팀이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고과의 단백질은 임신 초기와 임신 중기에 자궁 내막의 분화를 억제하고 태아가 착상하는 것을 방해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연구팀은 쥐를 통한 동물 실험에서 고과의 단백질이 몇 가지 반응을 통해 임신 초기와 중기인 쥐 자궁 내막의 분화와 기층세포의 증식을 방해하는 것을 발견했다. 주요 반응으로는 정란이 계속 부화되는 것을 막는 것, 태막의 부착력을 떨어뜨리는 것, 자양층 세포의 생장과 세포막의 발육을 방해하는 것 등으로 나타났다. 다행히 임신 이전 난포가 모이거나 성숙되는 것에는 어떠한 영향도 주지는 않았다. 

 

하지만 이로 비춰볼 때, 고과는 임신하지 않은 여성에게는 영향이 없지만 임신 초기와 중기에 있는 사람에게는 영향을 주어 심각하게는유산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고과의 단백질은 남성 정자의 정상 발육과 활성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현재 고과와 불임의 관계에 대해서도 심도있는 연구가 진행 중이지만 아직 이에 대한 뚜렷한 결과가 나오지는 않았다.

 

 

*** 제공출처: 중국 식품과기넷, http://u2l.info/4iVndm                   

*** 제공일자:2014. 05. 21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