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름철 피부 관리에 좋은 7가지 식품들

추천
등록일
2014-05-14
내용

무더운 여름이 벌써 눈 앞으로 다가오면서 적외선도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많은여성들에게 적외선은 피부를 상하게하고 타게하는 최대의 적이다. 많은 피부과 의사들이 말하듯 선크림은 피부를 적외선으로부터 보호해주는 대체할 수 없는 필수품이다. 하지만 여름철 미백 강화를 해준다는 화장품은 몇 가지 식품으로도 충분히 대체할 수 있다. 이하에서 비싼 화장품을 사지 않고도 피부 손실 방지는 물론 미백 강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7가지 식품을 소개한다. 

 

- 보라색 과일

보라색 과일에는 일반적으로 다량의 안토시안이 함유돼있어, 항산화 효과와적외선으로부터의 피부 손상을 막아주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 이러한 과일을 많이 먹으면 피부가 타는 것을방지할 수 있다. 안토시안이 함유된 대표적인 과일로는 보라색 과일인 블루베리와 포도를 들 수 있다.

 

- 호박

호박에는 미백 효능이 띄어난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돼있다. 호박은 비타민C가 함유된 다른 식품들과 달리 열이 가해진 후에도 활성비타민이 거의 손실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식품들보다 미백 효능이 더 크다.  게다가 호박에는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비타민E도 풍부하게 함유돼있다.

 

- 토마토

토마토에는 리코펜이 다량 함유돼있는데, 리코펜은 미백 효능이 매우높은 물질로 알려져있다. 리코펜은 피부 내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시켜 뽀얀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게다가 토마토는 대표적인 찬 식품으로 무더운 여름에 먹으면 더위를 쫓는데도 좋다. 

 

- 메밀

메밀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루틴과 비타민E가 다량으로 함유돼있어피부 내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좋다. 하지만 메밀은 과다하게 먹으면 몸에 되려 좋지 않기 때문에 메밀로 차를 끓여 조금씩 마시는 것이 좋다.   

 

- 연어

연어에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돼있는데, 아스타잔틴은 항산화 효과와적외선을 방어해주는 효능이 있다.

 

- 현미 

현미에는 폴리페놀이 함유돼있는데, 폴리페놀은 멜라닌 색소의 형성을억제할 뿐 만 아니라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다. 또한 현미에는 피부 미용에 좋은 각종 비타민과 광물질 원소들이 풍부하게함유돼있다.

 

- 새우와 게

새우와 게에는 연어와 마찬가지로 아스타잔틴이 다량 함유돼있어 항산화 효과와 적외선으로부터의 피부 손상을 일정 부분보호할 수 있다

 

 

*** 제공출처 : 중국식품과기넷, http://u2l.info/2otoED

*** 제공일자 : 2014. 05. 14.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