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테마쇼핑]가치소비 겨냥 아마존 '비건·유기농' 상품

추천
등록일
2022-10-28
내용
MZ세대를 중심으로 소비를 통해 자신의 신념을 나타내는 '가치소비'가 확산되고 있다. 특히 동물, 환경 보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높아지면서 채식주의와 친환경에 대한 가치소비가 두드러진다. 지속가능한 지구 생태계를 위해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는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비건·유기농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비건 식품·영양제
Erin Baker's에서 출시한 홈스타일 그래놀라가 있다. 귀리, 견과류 및 씨앗 등 각종 곡물과 과일이 혼합된 그래놀라로 논-지엠오(Non-GMO) 상품이면서 고소한 풍미와 단단한 식감이 특징이다. 플레인 요거트나 우유와 곁들어 식사대용으로도 즐길 수 있다.

Kitchen Basics 유기농 무염 야채 스톡은 고품질의 허브와 향신료와 함께 당근, 버섯, 토마토, 양파를 우려내 만든 야채 스톡이다. 무염, 글루텐 프리, MSG 무첨가 제품으로 채식주의자를 위한 국물 요리, 전골 등을 만드는 데 최적화돼 있으며 깊고 풍부한 야채 육수 맛을 구현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영양제에도 비건 제품이 있다. 비건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 'Future kind'의 '비건 오메가3 보충제'가 대표적으로, 해조류 기반으로 만들어 오메가3 특유의 비린 맛이 없고 섭취 시 메스꺼움을 유발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인공 색소와 방부제 또한 함유되지 않았다.

채식을 하면서 헬스가 취미인 '비건 헬스인'이라면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가 제격이다. 비건 프로틴으로 유명한 'Vega'는 국내에서도 고객들의 만족 후기가 많은 브랜드다. 대표 제품 중 하나인 'Vega One Organic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는 완두콩,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을 주원료로 해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비건 헬스인들에게 유용한 상품이다.

◇비건 가죽 재킷·비건 호보백
패션 카테고리에서도 가치소비 상품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BLANK NYC의 '여성용 비건 가죽 재킷'은 동물성 가죽 대신 비건 가죽을 사용한 고품질 재킷이다. 간절기를 포함해 가을 시즌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비건 가죽과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창출하는 브랜드 'JW PEI'의 상품도 인기다. 국내 고객 사이에서 '비건 가방'으로 유명한 'Gabbi 호보백'으로 독특한 컬러와 트렌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자신문 박준호 기자
* 기사, 썸네일이미지 출처: https://www.etnews.com/20221027000138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