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농식품 스마트 소비-지역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_(사)소비자시민모임 경기지회

작성자
이**
추천
등록일
2018-09-20
내용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o 일시및장소 : 2018. 8. 22. 오후 5:00~9:00, 매화마을 2단지(1,185세대) 광장
o 참석대상 : 매화마을 2단지 주부, 어린이 등 경기도민
o 내용 : 지역(국산)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홍보 캠페인
o 주관 : (사)소비자시민모임 경기지회

o 내용 :
소비자시민모임 경기지회는 2018년 8월22일(수)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매화마을2단지(1,185세대) 광장에서 경기도민 대상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오후 5시부터 저녁 7시까지는 부스를 설치해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하며 관내 혹은 국내산 제철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였다. 최근 관심이 높아진 컬링을 이용하여 로컬푸드를 4개의 영역으로 나눠 문제를 내어 맞힌 참가자에게 다양한 지역농산물을 홍보물로 배포하였다. 유익한 정보를 재미있는 방식의 퍼포먼스를 가미해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유도하였다. 또한, 로컬푸드에 대한 배너와 리플렛, 현수막 등을 활용하여 정보제공에 힘써 지속적인 소비촉진을 도모하였다.
저녁 7시부터 밤 9시 까지는 ‘제15회 에너지의날 행사’ 메인 무대에 모인 도민들을 대상으로 폭염으로 인한 우리 농가들의 피해를 설명하면서 이럴 때일수록 우리가 지역 농산물을 소비하여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파하며, 지역농산물과 관련한 퀴즈를 내고 맞힌 도민들에게 우리농산물을 홍보물로 배포하였다. 폭염으로 인한 농작물의 피해로 인해 속 타는 농민들의 마음을 안다는 듯 연신 고개를 끄덕이며 지역농산물을 소비하겠다는 약속을 해주었다. 행사 중간 중간 로컬푸드에 대한 퀴즈를 내 오이, 버섯 등의 지역농산물을 배포하며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강조하였다.

o 활용자료 : 현수막 및 홍보 배너, 홍보 리플렛, 홍보물품(표고버섯, 느타리버섯, 찰보리, 어린잎채소, 오이, 단호박) 제공함.

o 느낀 점 : 일방적으로 정보를 소비자에게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과 중요성에 대한 홍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우리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유도해야 할 것이다.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