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로 즐기는 아포가토·푸딩·젤리

추천
등록일
2022-05-30
첨부 파일
내용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체리는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과즙이 특징입니다. 체리에는 불면증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주는 멜라토닌이 풍부하며, 당지수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그만이죠.

생과로 먹어도 맛있지만 디저트 재료로 활용하면 가정에서도 레스토랑 못지않은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럼주나 와인을 첨가하면 지인과의 저녁 파티에서 인기 만점 디저트가 완성됩니다. 제철 체리로 즐기는 우아한 디저트 세 가지를 소개합니다.


■ 체리 아포가토

재료: 체리 500g, 바닐라아이스크림 300g, 레드와인 300㎖, 꿀 1큰술

① 씨를 빼서 다진 체리를 냄비에 넣고 레드 와인을 부어 졸인다.

② ①에 꿀을 넣거나 설탕을 넣는다.

③ 거품이 생기면서 끓으면 은근한 불에 졸이며 불순물을 제거한다.

④ 다 익은 체리를 블렌더로 곱게 간다.

⑤ 컵에 아이스크림을 담은 후 뜨거운 체리뱅쇼를 붓고 생체리를 올린다.


■ 체리 젤리

재료: 체리 100 g, 장식용 체리 6개, 유기농 사과주스 2컵, 화이트와인 1½컵, 한천 1½작은술, 아가베시럽 적당량

① 사과주스와 화이트와인, 아가베시럽, 한천을 냄비에 넣고 끓인 다음 미지근해질 정도로 식혀 젤리액을 완성한다.

② 푸딩 컵에 반으로 갈라 씨를 발라낸 체리를 넣고 젤리액을 반쯤 채운 뒤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굳힌다.

③ 차갑게 굳힌 젤리 위에 남은 젤리액을 붓고 체리를 올려 장식한 다음 다시 냉장고에서 차갑게 굳힌다.


■ 체리 푸딩

재료: 체리 500 g, 라즈베리·설탕 200g씩 식빵 3장, 레몬즙·럼주 1큰술씩, 생크림 1컵, 설탕 2큰술(생크림에 넣는 분량), 바닐라에센스·소금·민트 약간씩

① 냄비에 체리와 라즈베리, 설탕을 넣고 불에 올려 2~3분간 조린 다음 체에 거른다.

② ①에 레몬즙과 럼주를 넣고 섞은 뒤 다시 한 번 체에 거른다

③ 식빵은 가장자리를 자른 뒤 삼각형 모양으로 2등분 한다.

④ 볼에 랩을 깔고 ②의 체리즙에 ③의 식빵을 적셔 볼에 차곡차곡 돌려 담는다. 식빵에 조린 체리를 올리고 다시 식빵으로 덮은 후에 랩으로 감싸 냉장고에서 4시간 이상 차게 해서 푸딩을 만든다.

⑤ 생크림에 설탕과 바닐라 에센스를 넣고 휘핑한 뒤 푸딩에 올리고 체리와 민트잎으로 장식한다.


자료 = 미국북서부체리협회


출처 : 리얼푸드 육성연 기자

링크 : http://www.realfoods.co.kr/view.php?ud=20200805000143&pg=21&ret=section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