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수탉의 볏의 사용에 대한 논의

추천
등록일
2014-05-30
내용
한 스페인 기업에서는 수탉의 볏에서 추출한 물질을 식이를 보충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가에 대하여 영국 식품표준청(Food Standards Agency, FSA)으로 문의하였다. FSA에서는 이 요청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1. 세부내용

Bioiberica S.A.으로 알려져 있는 수탉의 볏은 수탉의 머리 위에 있는 살집이 있는 큰 빨간색 피부이다. Bioiberica S.A.는 다양한 낙농 제품들에 들어갈 수 있는 새로운 식품 성분으로 2013년에 허가되었다. 이번의 요청은 Bioiberica S.A.를 식이보충제로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승인을 요청하는 것이다. 

이 회사에서는 수탓의 볏이 전통적인 음식의 부분으로서 유럽에서 광범위하게 소비되어오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이 회사에서는 수탉의 볏에서 추출한 물질에는 히알론산나트륨 (Sodium Hyaluronate)이 풍부하며, 관절을 윤활하게 하고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2. 새로운 식품에 관하여 

새로운 식품은 1997년 5월 15일 이전에 유럽연합 내에서 상당한 기간동안 소비된 기록이 없는 식품 또는 식재료를 의미한다. 모든 새로운 식품들은 유럽의 시장으로 도입되기 이전에 그 안전성이 철저하게 평가되어야 한다. 영국에서는 FSA가 선정한 독립된 과학자 위원회 Advisory Committee on Novel Foods and Processes (ACNFP)에서 이러한 평가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3. 논의에 대한 참여

이 논의에 대한 의견이 있는 경우, 2014년 6월 19일까지 이메일(acnfp@foodstandards.gsi.gov.uk)로 제출할 수 있다.

**원문출처 : 영국 식품표준청 (Food Standards Agency), http://goo.gl/PHSdyx
**제공일자 : 2014. 05. 30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