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고연령층을 위한 건강한 식단 준비과정에서 도움이 되는 조언

추천
등록일
2014-05-30
내용
좋은 영양소는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영양소는 자신의 몸 상태가 매우 양호하다고 느끼고, 강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영양소는 장, 노년층들에게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몇몇 질병들의 위해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만약 자신이 건강에 특정한 문제가 있다면, 좋은 영양소를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은 이러한 증상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아래에는 식품영양표에 있는 Percent Daily Value를 이용하여 식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는 조언이 나타나 있다.

* Percent Daily Value (% DV): 1일에 필요한 섭취량을 %로 표시한 것

1. 소금/나트륨
- 자신이 선택한 식품에 나트륨이 얼마나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식품영양표를 읽는다.

* 5 % DV 또는 그 이하: 이는 나트륨의 함량이 낮은 것이다.
* 20 % DV 또는 그 이상: 이는 나트륨의 함량이 높은 것이다.

- 만약 두 가지 식품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나트륨 함유량을 비교해서 결정해야 한다. 또한 나트륨 함량이 낮은 씨리얼, 과자, 파스타 소스, 통조림 야채 및 다른 제품들을 구입한다.

2. 섬유
- 식품영양표는 % DV에 더하여 소비자가 섭취하는 식이섬유의 양을 알려준다. 식품안에 함유된 식이섬유의 양을 구분할 때, 아래의 내용을 기억한다.

* 5 % DV 또는 그 이하: 이는 식이섬유의 함량이 낮은 것이다.
* 20 % DV 또는 그 이상: 이는 식이섬유의 함량이 높은 것이다.

식품영양표에서는 섬유가 비수용성인지 수용성인지 나타나지 않는다. 따라서 비수용성 및 수용성 식이섬유를 모두 얻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최선이다.

- 씨리얼, 파스타, 현미, 통밀 쿠스쿠스와 같은 통밀 식품을 찾고, 식품영양표를 비교해 본다. 더 많은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 제품을 선택한다.

3. 총지방
- 식품을 구입할 때, 식품영양표를 보고 낮은 총지방 또는 포화지방의  % DV가 낮고 트랜스 지방이 없거나 낮은 제품을 선택한다.

* 5 % DV 또는 그 이하: 이는 총 지방의 함량이 낮은 것이다.
* 20 % DV 또는 그 이상: 이는 총 지방의 함량이 높은 것이다.

- "무지방" 또는 "저지방"이라고 표시된 제품을 구입할 때, "무지방"에도 칼로리가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때때로, 식품의 맛을 더 내기 위하여, 설탕이 추가적으로 더 들어갈 수 있다. 따라서 음식에 포함된 칼로리가 더 높아지게 된다. 1회 제공 칼로리의 양을 확인한다.

4. 콜레스테롤
- 콜레스테롤은 적게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이다. 식품영양표를 확인할 때, 콜레스테롤의 % DV가 낮은 제품을 선택하다. 100% DV를 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5 % DV 또는 그 이하: 이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은 것이다.
* 20 % DV 또는 그 이상: 이는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것이다.

-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준이 높아지는 한 원인은 포화지방 및 콜레스테롤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이다. 포함지방은 다른 어떤 음식보다도 LDL을 더 많이 높인다.

5. 칼슘
- 자신이 먹는 음식에 칼슘이 얼마나 포함됐는지 확인해야 한다.

* 5 % DV 또는 그 이하: 이는 칼슘의 함량이 낮은 것이다.
* 20 % DV 또는 그 이상: 이는 칼슘의 함량이 높은 것이다.

- 가능한 종종 칼슘의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선택한다.

**원문출처 : 미국 식품의약국(US FDA), http://goo.gl/VYySOm
**제공일자 : 2014. 05. 23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