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농식품, 한류 드라마 타고 세계로 훨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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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2-11-23
내용

‘K-’, ‘K-드라마등 한류 콘텐츠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우리 농식품과 식문화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도 상승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농림축산식품부는 한류 콘텐츠와

연계한 농식품 홍보를 추진한다.

 

 

 

한류 콘텐츠와 연계한 우수 농식품 홍보

농림축산식품부는 우리나라 신선 농산물과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홍보하고 한국 농식품의 해외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의 협업을 통해 한류 드라마, 영향력자(인플루언서) 등 한류 콘텐츠와 연계한 농식품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딸기, 포도 등의 신선 농산물과 김치, 장류, 인삼 등의 전통식품처럼 건강과 프리미엄 가치를 내세울 수 있는 품목에 주력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품목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세계로 뻗어 나가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우리나라 신선 농산물과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홍보하고 한국 농식품의 해외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의 협업을 통해 한류 드라마, 영향력자(인플루언서) 등 한류 콘텐츠와 연계한 농식품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딸기, 포도 등의 신선 농산물과 김치, 장류, 인삼 등의 전통식품처럼 건강과 프리미엄 가치를 내세울 수 있는 품목에 주력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품목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우리나라 식문화 확산과 조리법 보급까지

또한 제작된 한류 콘텐츠를 활용하여 영향력자(인플루언서)와 연계한 먹는 방송(먹방), 체험 영상, 품목별 이미지 사진도 제작하여 온·오프라인 마케팅에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류 콘텐츠 안에 한식 문화 및 식재료 등을 포함하여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식문화를 전파하고 조리법(레시피)도 보급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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