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에 다이어터가 김치를 먹어도 괜찮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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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1-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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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농식품정보누리 서포터즈 - 싱글라이프를 즐기는 1인 가구부터 청년농업인, 건강한 다이어트를 추구하는 다이어터까지! 나만의 스토리로 전하는 우리 농식품


안녕하세요 ♪(´▽`)
농식품정보누리 서포터즈 지나씨입니다
가을이 눈 깜짝할 새에 지나가고, 금방 겨울이 찾아온 것 같아요.
딱 이맘때에 김장을 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김장철을 맞아 다이어터를 위한 김치 섭취 방법과 함께
다이어트 걱정 없이 김치를 먹을 수 있는 든든한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다이어터가 김치를 먹어도 괜찮을까?"

다이어터가 김치를?(feat. 다이어트 김치요리 레시피)

다이어트하시는 분들
'김치는 다이어트의 적이 아닌가?', '김치를 먹어도 되나?'
이런 생각 한 번쯤 해보시지 않았나요?



다이어트 중에 퍽퍽한 닭 가슴살만 먹다 보면, 정말 김치 생각나죠ㅜㅜ
뭔가 느끼하고 물릴 때, 한국인에게 김치만 한 것이 없거든요.

하지만 다이어트 중이라면 김치 또는 나트륨을 배제하곤 하는데요.
우리 몸은 적정 수준의 나트륨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라도
나트륨을 배제하면 영양 칼륨, 나트륨, 철, 인 등의 불균형으로
몸의 순환을 방해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적정량의 나트륨 섭취는 꼭 필요하기 때문에,
김치를 너무 과하지 않게 조금씩 섭취하는 건
다이어트에 크게 해가 되지 않는다고요.

다이어트 중에도 한 끼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김치 요리 레피를 알려드릴게요 :)



"닭 가슴살 김치볶음밥"





재료 - 김치, 닭 가슴살, 밥, 굴 소스

1. 잘게 다진 김치와 닭 가슴살을 팬에 볶아줍니다.

2. 소량의 굴 소스를 넣고, 밥과 함께 볶아주면 끝!
김치에 이미 간이 돼있기 때문에,
굴 소스는 1인분 기준 반 스푼 정도면 적당합니다.
*저는 현미밥 반 공기를 볶았어요.

3. 기호에 따라 김가루 또는 깨를 추가하셔도 됩니다.


여기서 꿀팁

*밥의 양 < 닭 가슴살
탄수화물은 줄이고 단백질의 섭취는 높여, 포만감을 높일 수 있는 방법!

*밥은 곤약 쌀과 컬리플라워로 대체 가능
쌀알과 식감은 비슷하되, 칼로리와 탄수화물 섭취를 확! 낮출 수 있는 방법이에요 :)




"묵은지 김밥"



재료 - 김치, 밥, 참기름

1. 김치를 물에 씻어주세요.

2. 씻은 김치를 나란히 놓고, 소금 간 한 밥을 김치 위에 얹어주세요.
(*소금 간 생략 가능)

3. 참기름 한 스푼을 고르게 발라 잘라주면 끝!



고소하고 짭조름한 묵은지 김밥 완성!




지나씨가 준비한 레시피는 여기까지입니다!
김장철이 다가오는 11월, 다이어트 김치 레시피로 든든한 한 끼 어떠세요?!

김진아 2021 농식품정보누리 서포터즈 -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으로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다이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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