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김장김치 안전하게 준비하는 법을 알려드려요!

추천
등록일
2020-12-03
내용

김장을 안전하게 준비하는 방법을 안내하며, 더불어 안전한 김장 준비용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드립니다.


농식품정보누리-김장 안전하게 준비하려면? 김장철을 맞아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김치를 담글 수 있도록 김장 안전 정보를 준비했어요. 안전한 절임배추 사용법 절임배추는 제품을 받은 당일에 바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상온에서 하루를 넘겨 보관할 경우에는 대장균군이 증가할 우려가 있어요. 절임배추를 상온에서 1일 이상 보관하였다면 세척 후 사용해주세요. 단, 너무 많이 세척하게 되면 물러지는 등 상할 수도 있으니 3회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아요. 실험 결과, 3회 정도 세척하면 세척 전을 기준으로 총 세균수는 95%, 대장균군은 93% 감소 안전한 김장용 도구 사용법 김장용 매트, 대야, 소쿠리, 바가지, 비닐, 도마, 고무장갑 등을 구입할 때 반드시 '식품용'인지 확인해주세요. 식품용 표시 확인! Q. 왜 식품용을 사용해야 하나요? '식품용'은 안전관리가 되고 있는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식품용'이 아닌 경우, 중금속 등 유해물질 나올 우려가 있어요.
조리기구 안전사용 요령 김치나 깍두기를 버무릴 때 식품용 김장 매트 또는 식품용으로 제조된 비닐, 대야는 식품용으로 제조된 합성수지(플라스틱) 재질 또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것을 사용하세요.. 식품용이 아닌 고무대야를 사용해야 한다면 식품용 비닐을 깔고 고무대야에 김치가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김장 양념용 육수를 우려낼 때 양파망 대신‘식품용'으로 제조된 스테인리스 재질 육수망을 사용하세요.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