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씨의 트렌드 읽기 <미래 식탁 GMO, 당신의 선택은?>

추천
등록일
2019-10-18
내용

우리의 미래 식탁을 책임질 새로운 식품트렌드 GMO!

 

환경문제와 인구증가에 따라 등장한 기술이지만

우리의 먹거리를 생각한다면 고민해보지 않을 수 없는데요.

누리씨와 함께 알아보고 생각해볼까요?


누리씨의 트렌드 읽기 미래 식탁 GMO, 당신의 선택은?
새로운 병충해와 가뭄,홍수 등 전세계는 이상기후 현상에 위협받고 있는데요. 예방책으로 대두되고 있는 GMO (유전자변형농산물)을 함께 알아볼까요?
GMO(유전자변형농산물)란? 인위적인 유전자 재조합기술로 변형되어 새로운 특성의 품종을 개발해 생산된 농산물입니다. 생물의 강한 유전자 만을 조합하여 개발 한 것이 대표적이에요.
대표적인 농작물로 옥수수, 대두, 사탕수수 등이 있으며, 현재도 전 세계 농지의 12%는 매년 유전자 재조합 작물로 재배되고 있을 만큼 우리 삶에 자리 잡고 있어요.
전 세계 인구가 100억 명으로 늘어날 전망에 따라 식량문제 해결에 GMO가 주목 받고 있지만, GMO에 대한 의견은 다양합니다.
GMO는 치명적인 바이러스 및 병충해로 부터 농산물을 강하게 하고, 적은 자원을 효율적으로 증대 시켜 미래의 식량 부족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농경으로 인한 이산화탄소 절감은 환경적 혜택으로도 이어 질 수 있어요.
한 편, GMO로 유전자 결합에 따른 새로운 동석물질 발견과 더 강한 잡초와 해충이 탄생해 오히려 방제가 어려워지는 환경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이로운 곤충도 해칠 수 있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어요.
우리의 식탁은 식량 문제와 재배환경의 따라 변화는 불가피합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 가요?
나의 미래 식탁을 위한 트렌드, 누리씨의 트렌드 읽기는 계속 됩니다.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