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휴가는 인제 하추리 마을로! Go!

추천
등록일
2019-08-01
내용

산으로~ 들로~ 바다로~

여름휴가로 방방곡곡 떠나고 싶은 요즘!

인제 하추리마을은 항상 즐거움으로 가득하다는데요?

그 재밌는 이야기,

농식품정보누리와 함께 들어보고 싶다면

인제 하추리 마을로 Go! Go! 

설악산안에서 내려온 계곡을 따라 들어선 깊은 산골, 그곳에 자리한 하추리 마을은 자연도 마음도 넉너한  마을입니다. 그 마을 품에 안겨 자라는 곡식과 사람 이야기를 찾아 떠나 볼까요? 올 여름 휴가는 인제 하추리 마을로! go
앗!마을 입구에서부터 눈에 띄는 하추리 마을의 명성! 하추리 마을은 농립축산식품가 경관, 서비스, 음식, 숙박, 체험 모두 1등급을 인증하는 '으뜸촌'에 무려 3회 연속 선정되었대요! 별이5개
하추리 마을의 어르신계 여쭤봤습니다 하추리 마을의 '으뜸촌' 비결은 대체 무엇이죠?
첫번째, 밥심! 킁킁~ 어디서 자작나무 타는 소리 안들려요? 하추리의 맛있는 잡곡으로 직접 지어 먹는 가마솥 작곡밥!
금세 뚝딱 차린 한상! 어때요? 침이 꼴깍 넘어가지요? 이것이 하추리 마을의 '밥심' 하추리 마을의 태양과 마을 주민의 정성으로 키운 곡식과 나물, 그리고 보쌈
두 번째,정성! 하추리 마을의 산비탈에 알알이 익어가고 있는 옥수수,수수,조. 마을주민들의 정성으로 더 맛있게 익어가고 있습니다!
정성으로 지어진 곡식들은 하추리 마을 주민들의 직접 수매하고, 도정하고, 포장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지요. 특히 요새 인기를 끌고 있는 수입산'슈퍼푸드'의 영양성분과 비슷한 것이 많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하추리 마을의 자랑은 안심! 우리마을은 거주 만족도가 참 높은 편이에요. 마을 사람들이 단합하여 함께 잘살기 위해 노력하니 행복도가 높아질 수밖에요.
함께 잘 살기 위한 노력은 도시민들을 위한 약 20여 개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탄생했습니다! 특히 웃음보가 터져 나오는 프로그램은 도리깨 운동회! 도리깨질,절구질,지게질 등을 릴레이로 하다 보면 웃음이 절로! 도리깨질,절구질,지게질 '도리깨 운동회'가 궁금하면 하추리 마을로!
밥심,정성,인심 가득한 하추리 마을! 무엇보다도 재미있는 체험이 많은 하추리 마을로 온 가족 함께 여름휴가 오세요!
[출처] 농림수산식품부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