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용 조리기구 올바른 사용 가이드

추천
등록일
2014-12-11
내용

식품용 조리기구의 올바른 사용가이드

 

*종류별로 안전한 사용법을 익혀봅시다!

알루미늄 냄비

알루미늄 냄비는 산을 함유한 식품(양배추, 토마토 등)의 음식 조리 및 저장에 사용하지 마세요. 알루미늄이 용출될 우려가 있답니다.

광고지

패스트푸드점의 쟁반 위 광고지에 식품이 닿지 않도록 하세요. 인쇄용 잉크가 묻어나올 수가 있답니다.

플라스틱 바가지

플라스틱 바가지를 국 냄비 등에 넣고 가열하지 마세요. 용기가 뒤틀리는 등 외형이 변할 수도 있어요.

양파망

양파망은 농산물 포장 용도이므로 뜨거운 국물을 우려내는 등 식품 조리 용도로 사용하지 마세요. 색소가 음식물에 우러날 수 있어요.

재활용 고무대야

식품용 조리기구(김치, 깍두기 등을 담글 때)로 재활용 고무대야를 사용하지 마세요. 납이나 카드뮴 같은 중금속이 나올 우려가 있어요.

컵라면 용기

발포성 폴리스티렌(PS) 컵라면 용기를 전자레인지에 사용하지 마세요. 화학성분이 용출될 우려가 있습니다.

뚝배기

뚝배기는 제조 시 사용된 점토성분이나 유약성분에 따라 눈에 보이지 않는 표면 균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의 미세균열을 통해 세척제가 스며들 우려가 있으니 음식찌꺼기를 제거할 때에는 세척액이 아닌 맑은 물을 사용하여 주세요.
단, 기름 등 오염제거를 위해 세척제를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세척액을 묻힌 수세미로 5초 이내에 뚝배기를 닦고 즉시 흐르는 물에 충분히 헹구어 세척액이 남지 않도록 해주세요. 또, 세척제는 반드시 제품에 표기된 표준사용법에 따라 희석한 액을 사용하세요.

첨부파일
이전글
똑똑하게 먹기
다음글
복어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