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홍조

추천
등록일
2015-11-25
내용

안면홍조

 

안면홍조

안면홍조는 얼굴, 목, 가슴 등의 부위의 피부가 갑자기 붉게 변하면서 전신으로 퍼져나가는 형태의 질환입니다. 한번 발생하면 2~4분간 지속되며 발병 부위에 열이 나는 동시에 땀이 흐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안면홍조는 피로감, 신경과민, 불안, 신경질, 우울증 등이 동반될 수 있으며, 밤에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불면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안면홍조는 추운 날씨, 갱년기나 정서적 불안감, 예민해진 모세혈관의 확장 등 원인이 다양하지만 생활습관과 식습관 개선을 통해 완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안면홍조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품

열을 식혀주는 뽕잎
뽕잎을 차로 끓여 꾸준히 섭취하면 안면홍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뽕잎의 찬 성질이 몸의 열을 내려줘 높은 열로 인해 발생하는 두통이나 안면홍조 증상을 완화해주기 때문입니다. 바싹 말린 뽕잎을 뜨거운 물에 담가 우려먹거나 뽕잎을 가루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타 마시면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오렌지
오렌지를 꾸준히 섭취하면 안면홍조를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오렌지에는 바이오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 P라고도 불리는 이 성분은 모세혈관이 외부 자극에 쉽게 예민해지지 않도록 모세혈관을 강화해 안면홍조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안면홍조 환자가 피해야 할 식습관

히스타민이 함유된 식품을 멀리합니다.
히스타민은 혈관 활성 성분이라 불리는 신경전달물질의 하나입니다. 특히 모세혈관을 확장시키는 데 효과적이므로, 안면홍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히스타민이 들어간 식품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히스타민이 들어간 식품으로 알려진 치즈나 초콜릿, 바나나 등을 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과한 음주를 자제합니다
알콜은 혈관 이완 작용을 합니다. 안면홍조로 모세혈관이 예민해져 있는 사람들이 과음하게 되면 혈관이 이완돼 혈액량이 증가하고, 안면홍조 증상이 더욱 심화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천식
다음글
치핵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