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릭 요거트로 지중해 감성 요리를

추천
등록일
2022-08-08
첨부 파일
내용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로우 스펙(low spec)’푸드가 인기를 끌면서 건강한 그리스식 식단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로우 스펙은 칼로리, , 알코올 도수, 화학첨가물 등을 낮추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요거트키위를 활용한 레시피 3가지를 추천한다.

 

그릭 요거트 키위



'그릭 요거트 키위''그릭 복숭아'를 변형해 만든 메뉴다. 그릭 복숭아는 복숭아 과육 안에 그릭 요거트를 넣어 차갑게 즐기는 디저트로, 복숭아 대신 키위를 활용하면 더욱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그릭 키위를 깨끗이 씻어 양 끝을 조금 자른 후 키위의 중앙 부분에 동그랗게 칼집을 내어 심을 모두 파낸 뒤 그 안에 그릭 요거트를 채워 넣는다. 냉동실에서 1시간 정도 굳힌 후 껍질을 벗겨 그래놀라와 꿀, 메이플 시럽 등을 기호에 맞게 곁들여 즐기면 된다.


키위 요거트 스무디

'키위 요거트 스무디'는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홈카페 메뉴다. 믹서기에 요거트, 얼린 그릭 키위, 꿀을 넣고 함께 갈아주면 완성된다. 그릭 요거트의 진하고 부드러운 풍미와 키위의 상큼함이 더해져 간식으로 좋다.

 

키위 요거트 오븐 샌드위치



'키위 요거트 오픈 샌드위치'는 비주얼과 포만감을 모두 갖춘 브런치 메뉴다. 구운 식빵에 체다 슬라이스 치즈를 깔고 그릭 키위를 적당량 올려 준다. 그 위에 와일드루꼴라와 석류 알갱이를 토핑으로 얹고 요거트를 드레싱처럼 뿌려 완성한다. 조리법이 간단하고 든든한 포만감을 선사해 바쁜 아침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도 알맞다.

 


자료 = 풀무원 다논 제공

출처 : 리얼푸드 육성연 기자

링크 : http://realfoods.co.kr/view.php?ud=20220408000559&pg=4&ret=list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