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식습관 바로잡는 방법 있을까? 칼륨 풍부한 음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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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9-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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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한국인들은 먹는 음식들이 좀 짜서 나트륨 섭취가 많은 편인데

국민건강영양조사에서는 하루 평균 한국인이 먹는 나트륨은 3천 669mg으로 매우 높은 수치다.


이렇게 나트륨 섭취가 과하면 대표적인 성인병인 당뇨와 고혈압은 기본이고 신장 및 심장에도 안좋은 영향을 끼치며 붓게 되어 비만으로 보일 수 있다.

이에따라 나트륨이 잔뜩 음식 섭취 후 기존의 양 보다 많은 양의 물을 마셔대도 체내 들어가버린 나트륨이 비출된다고 생각해선 안된다.


이에따라 짜게 먹은 뒤 나트륨을 빼는 방법은 없을까? 바로 '칼륨'을 먹으면 된다.

칼륨이란 체내에 있는 여러 전해질 중 하나로 그 중 양이온의 성질을 띠며, 체내 삼투압 농도와 수분을 다스리는 우리 몸에 중요한 성분이다.

이에따라 짠 식품을 많이 먹는 편이거나, 유난히 몸이 잘 붓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바나나는 칼륨이 많아 나트륨 배출 효과가 있어 부었을 때 먹으면 도움을 준다.

칼륨도 부작용이 존재하는데 만약 신장이 좋지 못하다면 오히려 칼륨을 보내지 못 해 부정맥이나 신부전 등 오히려 건강을 헤칠 수 있어 과잉섭취를 줄이자.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출처] 팸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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