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레시피따라하기]녹두 팬케이크

추천
등록일
2019-10-20
내용


'제철레시피 따라하기'라는 공모전을 인터넷을 보다가 알게되어 궁금증이생겨서 들어가서 보다가 평소에도 요리를 좋아하고 요리에 요즘 부쩍관심이 많아져가지고 무슨음식을 할지 고민하다가 평소에도 좋아하고 안주로 많이 즐겨먹던..ㅎ 녹두전이랑 비슷한 녹두케이크가 있어서 이 음식을 선택했다. 이 음식하면서 기대를 많이해서 그런지 요리하면서 너무 즐거워서 시간이 후딱 지나가서 요리하는걸 내가 진짜 좋아하구나 라고 느끼면서 너무나 즐겁게 요리를 하였다.



[녹두 팬케이크]



[재료]

:불린녹두(종이컵기준)1컵, 애호박 1개, 감자 1개, 새송이버섯 1개, 홍고추 1개, 청고추 1개, 김치 1/8포기, 식용유 적당히, 메이플시럽 적당히

(기호에 따라 야채를 더넣어주셔도 좋습니다)




[조리순서]


1. 불린녹두를 사용하기때문에 녹두는 최소 4시간이상 불려야 해서 요리만드기 전날에 녹두를 불려준다!

 

2. 불려진 녹두를 양손바닥으로 비벼서 어느정도 껍질을 제거해줍니다!

 

3. 감자는 껍질을 벗긴후 1/4조각으로 잘라서 준비해준다! (믹서기에 잘 안갈릴 수도 있으므로 잘라준다)

 

4. 김치는 양념이 남아 있으면 짤수도 있기 때문에 깨끗이 씻은 후 손으로 꾹~ 짜서 준비해준다.(조금 짭잘한 걸 원하시는 분들은 기호에 따라 김치를 더 넣으시면 됩니당!)

 

5. 새송이버섯, 애호박, 청고추, 홍고추는 씻은 후 다듬어서 준비해둔다.

 

6. 새송이버섯-> 애호박-> 청고추-> 홍고추 순으로 다져준다.

 

7, 김치는 1cm정도로 잘라서 준비해준다.

 

8. 감자 1+ 불린녹두 1컵을 믹서기에 갈아준다.(만약에 잘 안갈린다면 종이컵기준으로 물 한컵정도를 넣어준다.)

 

9. 녹두+감자 반죽에 열심히 다져준 애호박+새송이버섯+홍고추+청고추김치를 넣은후 섞어서 반죽을 완성시킨다!

 

10. 후라이팬을 놓고 식용유를 두룬 후 중불로 온도를 맞춘 후 팬이 달궈지면 반죽을 넣어준다.

 

11. 반죽은 얇게 펴주면서 익힌다.

 

12.잘 익었다싶으면 뒤집어서 익혀줍니다!!

 

13. 다 익었으면 그릇에 옮겨준후 메이플시럽을 뿌려줍니다!


14.  맛있게 먹어줍니다! :)





후기

: 평소에 녹두전을 들어본 나로서는 녹두 팬케이크가 생소했지만 도전하는것을 좋아하는 나라서 재미있겠다 생각하면서 요리를 만들었다. 

근데 녹두전에는 보통 간장을 찍어먹는데 이 녹두 팬케이크는 메이플시럽을 뿌려먹어서 좀 맛있을까? 라는 걱정을 많이 하면서 먹었는데.. 녹두 팬케이크만 먹을때와 메이플 시럽을 뿌려서 먹을?랑 완전 달라서 놀랐다.. 메이플시럽이 녹두 팬케이크의 맛을 몇배로 업해준 느낌이었다..ㅎ 그래서 너무나 맛있게 음식을 CLEAR 했다. 이 공모전을 하면서 생소한 음식을 접해본 계기가 된거같아서 너무좋았고 이 공모전이 아니였다면 녹두 팬케이크를 못 먹었봤을텐데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알게되어 너무나도 좋았다..ㅎ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