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찾아가는 농사랑알리미 교육 결과보고

작성자
이**
추천
등록일
2019-10-29
내용

1. 강사명(소속 포함) : 이경원

2. 교육일자 : 10월 10일 / 10월 11일 

3. 교육시간 : 12:50 ~ 13:50 / 14:40 ~ 15:40

4. 교육장소 : 용남중

5. 교육분야 : 로컬푸드

6. 교육형태 : 실습, 샌드위치

7. 교육대상 : 용남중 1-3 / 1-1

8. 교육인원 : 용남중 1-3,  23명 / 1-1, 20명

9. 교육후기(느낀 점) :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들과 로컬푸드에 대하여 이야기 해설 때 많은 부분을 이미 알고는 있으나 정확한 용어에 대한 정의 부분에 있어서는 아직도 미흡함을 느꼈습니다.
로컬푸드의 단면적인 수업보다는 환경과 생활의 인과 관계에 대한 수업도 같이 진행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활동할 수 있는 표준화된 수업 모형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이론과 실습의 병행은 학생들의 호응을 얻기에 좋은 방법 갔습니다.
학생 때부터 의식의 변화로 인하여 성인이 되어 설 때도 우리 농산물을 이용 할 수 있도록 교육 시켜야 한다는 생각과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10. 현장 애로사항 및 개선사항 :

수업처를 미리 발굴해서 신청을 함으로 인하여 계획과 다르게 수업횟수가 정해짐으로 인하여 실수 아닌 실수가 유발될 수 있고 수업 진행하는 선생님과의 신용 문제로 약간의 불  이익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수업처 발굴에 해가 갈수록 힘들어 집니다.
이런 부분에 대한 보완이 있어서면 합니다. 그리고 수업 진행과정에서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표준화된 자료집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약간의 활동지 같은 느낌의 자료집이 있으면 수업 진행에 더 재미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 교육 사진은 첨부파일로 등록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