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씨와 함께 알아보는 '지리적 표시제'

추천
등록일
2021-02-17
내용
농식품정보누리 공식 캐릭터 누리씨와 함께 알아보는 지리적 표시제도 '누리 씨의 인생 고추장을 찾아서'
내 이름은 누리 씨... 가장 맛있는 고추장을 찾기 위해 전국을 돌아 다니고 있지. 언제쯤 나의 인생 고추장을 찾을 수 있을까. / 오... 태조 이성계도 반했다? 뭔가특별한 기운이 느껴지는 걸? 맛을 한 번 봐 볼까?
아니 이 맛은!! 내가 평생 찾던 맛이야! 당장 이 맛의 비밀을 알아야 겠어. 이 맛을 만들어 낸 분은 어디 계시지?? 오! 저기 계시군! 이 맛... 이 곳 고추장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바로 순창의 특별한 지역 특징 때문이에요. 순창지역은 안개가 끼는 날이 많아 메주에 작용하는 곰팡이의 작용이 활발해서 고추장 제조에 적합하답니다. / 아! 그런데 왜 태조 이성계도 반한 순창 고추장이에요? / 옛날에 태조가 순창 어느 농가에서 고추장을 곁들인 맛있는 점심을 먹고 그 맛을 잊지 못하여 진상하도록 했대요~ / (~집으로 돌아온 누리 씨~) 하하! 순창 고추장 덕분에 나의 고추장 여행기도 끝이 났군 오늘은 순창 고추장으로 떡볶이를 만들어 볼까?(일단 재료를 사러 마트로~~)
헉;;; 순창 고추장이 왜 이렇게 많아! 어떻게 진짜 순창 고추장을 찾을 수 있지? / 누리 씨! 누리 씨! / 오잉?고추장 장인 님? / 내가 깜박 하고 안 알려준게 있어서 누리 씨를 찾아왔어요!
이 지리적표시제도 마크만 보면 어디서나 순창 고추장을 찾을 수 있어요. 명성, 품질 등이 특정지역으 ㅣ지리적 특성에 기인하였음을 등록하고 표시하는 제도랍니다. / 앞으로 이 표시만 보고 구매하면 되겠네요~~
지리적표시 등록제도란? 지리적표시제도는 농산물의 품질이 특정 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기인하는 경우 지리적표시를 등록 후 보호하고 있어요. 지리적표시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해당 품목이 지리적표시대상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이어야 하며, 등록신청자격도 특정지역에서 지리적 특성을 가진 농산물을 생산하는 자로 구성된 단체로 한정하고 있어요. / 왜 도입되었나요? - 지리적특산품의 품질 향상, 지역특산화산업으로서의 육성도모 / 우리 농산물 및 가공품의 경쟁력 강화 / 소비자의 알권리 충족 - 현재 구례 산수유, 보성 녹차 등 184개의 농산물(축산물, 임산물 포함)과 수산물 및 그 가공품이 지적재산으로 인정되어 보호받고 있어요!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